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세계 5대 건강 식품 중 하나로 만들어진 ‘00 주스’는?…“유튜버 올리버쌤이 적당히 맵고 깔끔하다고 표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서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스에 대한 문제를 출제해 눈길을 끈다.

24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서는 세계 5대 건강 식품 중 하나로 선정된 ‘이 식품’이 미국에서 주스로 만들어졌다는 문제가 출제됐다.

그러면서 “중독적이고 헤어나올 수 없는 맛”, “신들의 꿀물”이라는 평을 받았다고 소개됐다.

이 문제를 들은 정형돈은 ‘배 주스’가 아니냐면서 ‘idH’를 언급했지만 답은 아니었다.

서경석은 케일 주스를 답으로 외쳤지만, 정답은 아니었다.

계속되는 오답 퍼레이드에 정형돈은 포도, 서경석은 산과 물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산수유를 언급했지만 모두 오답이었다.

중독성이 있다는 언급 때문에 김숙이 “매운 건가?”라고 물어보니 송은이와 정형돈이 동시에 ‘고추’를 언급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게 오답처리가 되자 문제아들은 고추잎, 고추씨, 고추기름 등을 언급했다.

김숙이 ‘고추장 주스’를 답으로 발표했지만 정답이 아니었다. 이에 송은이가 혹시나 하는 표정으로 ‘김치 주스’를 언급했는데, 정답이었다. 

PD는 김치 주스에 대해 “김치 주스는 양배추, 당근, 고추, 칠리 페퍼, 마늘 등을 발효시켜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아직 매운 맛에 익숙치 않은 미국인들을 위해 만들어졌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강에 좋다”고 덧붙였다.

가격은 한 병당 17달러(한화 약 18,000원)라고 전해졌으며, 이어서 유튜버 ‘올리버쌤’이 김치 주스를 마셨던 영상이 틀어졌다.

올리버는 김치 주스의 맛에 대해 “되게 신기하다”면서 “적당히 맵고 깔끔하고 얼큰하다”고 표현했다.

한편,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이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