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생생정보마당’ 경기도 안성시 가볼 만한 곳과 맛집… 코스모스밭 자연 체험 테마크+남사당놀이+52년 전통 도토리묵+연잎 빙수+퓨전 한식 숙주 스테이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4일 ‘생생정보마당’에서는 인생 스폿으로 경기도 안성을 찾았다.

아이들이 뛰어놀 곳도 많고 오감 만족 힐링도 즐길 수 있는 안성에는 코스모스밭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자연 체험 테마파크인 이곳은 미리 가을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초여름에 만난 색다른 풍경에 관광객들도 함박웃음을 보인다.

분홍빛 코스모스 물결로 가득한 이곳에서 인증샷은 필수. 여기에 아이들의 시선을 빼앗는 귀여운 뒤태 양도 만날 수 있다.

울타리 속을 벗어나 초원을 마음껏 누비는 양들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은 직접 동물을 만질 수 있고 먹이도 줄 수 있어 매우 신난 기분이다.

안성에는 꼭 먹어야 할 인생 음식이 있다. 좁은 골목길 끝에서 만난 예스러운 기와 대문부터 오랜 전통이 느껴진다.

한 손님은 30년 정도 여기서 먹었는데 다른 곳을 가도 이 맛이 안 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외할머니처럼 순수하게 탱글탱글한 맛을 자랑하는 52년 전통 도로리묵 밥이다.

강예희 사장님은 오리지널 묵으로 만드는 것이 곧 비법이라고 말한다. 제작진 앞에서 도토리묵을 그대로 내리치며 오리지널이라는 점을 보여줬다.

52년 동안 한 가마솥만 사용했다는 사장님은 옛날부터 재래식을 못 버린다고 한다.

도토리묵 앙금을 손에 넣고 풀어서 장작불 떼서 아침 6시부터 만든다. 2시간 동안 잘 저어야 묵이 되는데 응고가 되면 4시간 동안 뜸을 들인다. 그래야 탱글탱글한 묵이 완성된다.

이곳은 기계가 아니라 전부 수제로 만든다. 정성으로 만들어 낸 귀한 도토리묵이다.

이제 잘 익은 김치와 고소한 참기름, 짭조름한 김 가루가 듬뿍 들어가고 시원한 육수만 있으면 완성이다.

그릇 역시 옛날 감성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더 맛있게 느껴진다. 냉묵밥 한 그릇을 훌떡 넘기면 속이 확 풀릴 것 같다.

한 손님은 쫀득쫀득 연하면서 술술 넘어간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도토리묵을 먹고 나면 달달한 디저트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안성에는 여름철에만 먹을 수 있는 빙수가 있다고 한다.

달콤하고 시원한 빙수가 연잎 위에 올려져 나오는데 보기만 해도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맛이 느껴진다.

연잎이 활짝 피는 시기에만 먹을 수 있어 더 특별하다. 아이들은 아몬드가 입에 오독오독 씹혀서 고소하고 얼음까지 더해져 시원하다고 한다.

메뉴 주문과 동시에 직접 연잎을 채취해 잘 씻은 다음 위에 곱게 간 얼음과 빙수 재료들을 듬뿍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녹색 가루를 뿌려주는데 사장님이 직접 말린 연잎 가루라고 한다. 연잎 가루의 건강함까지 더해진 연잎 빙수는 오직 여름철, 안성에서만 먹을 수 있다.

아이들을 데리고 온 한 어머님은 연잎 그릇이 특별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고 건강까지 챙겨 좋다고 말한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안성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도 있다. 바로 남사당놀이. 조선 후기 바우덕이라는 분으로 시작해 전국으로 유랑하며 공연하는 집단이다.

안성 남사당 공연 6마당은 풍물(풍물놀이), 버나(접시돌리기), 살판(땅재주), 어름(줄타기), 덧뵈기(탈놀이), 덜미(꼭두각시 놀음)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방송에는 3m 높이의 줄 위에서 재주를 부리는 줄타기 공연이 한창이었다. 화려한 줄타기 공연에 절로 감탄과 박수가 나온다.

얼음 위를 걷듯이 어렵다는 뜻으로 이름 지어진 어름(줄타기) 공연은 줄 하나에 온몸을 맡기는 고난도 묘기다.

마지막으로 숙주를 활용한 스테이크도 만날 수 있다. 빨간 양념을 가득 얹은 숙주 한 접시 사이에 숨어있던 스테이크가 보인다.

다소 어색한 만남으로 보이지만 아삭한 숙주와 스테이크의 만남이 절묘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장님은 한식과 양식을 모두 전공했다며 스테이크를 한식과 접목하고 싶어 잘 맞는 숙주를 재료로 정했다고 한다.

센 불에 살짝 볶아 아삭함이 살아있는 숙주에 직화로 구워 불 향이 제대로 밴 스테이크를 올리고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를 아낌없이 얹는다.

퓨전 한식 숙주 스테이크 맛은 어떨까. 어르신들은 너무 맵지도 않고 적당히 매워서 맛있다고 한다.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