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로듀스 X 101’ 티오피미디어 이진혁, 데뷔 응원하는 팬들의 응원 눈길 “쇼파로 움진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Mnet ‘프로듀스 X 101’(프듀 시즌4, 프듀 엑스, 프듀X)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급격한 순위 변동과 감동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쫄깃하게 만들었고, 이는 시청률에도 반영돼 1539 타겟과 2049 남녀 시청률이 8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또한 10대와 20대, 40대 여자 시청률 모두에서 1등을 기록하며 국민 프로듀서들로부터의 탄탄한 인기를 드러냈다. (닐슨 유료 플랫폼 기준)

글로벌 팬들을 향해 동시 생중계 중인 유튜브의 동시 접속자 수는 이번 시즌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한국은 물론 아시아 주요 지역이 지오블락 되었음에도 40만에 육박하는 시청자가 동시 시청을 했다. 국내 팬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프로그램과 더불어 김성현, 김시윤, 이한결, 한승우 등의 연습생 이름과 1, 2등을 차지한 김우석, 이진혁 연습생의 소속사인 티오피미디어 등 연습생들의 소속사까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진정한 상생 프로그램으로서의 역할을 했다. 특히 10대의 경우 1위부터 20위까지 연습생의 이름부터 프듀 관련 키워드로 실시간 검색어가 도배돼 역대급 화제성을 보였다.

21일 방송에서는 연습생들의 생존과 방출을 가르는 두 번째 순위 발표식이 진행됐다. 첫 번째 순위 발표식 이후 투표수를 리셋, 포지션 평가 결과와 국민 프로듀서 2차 투표 결과를 종합해 1~30등의 생존자, 31~60등의 방출자를 발표했다.


이날 순위 발표식 2등은 포지션 평가 때 X포지션 ‘거북선’ 팀에서 대활약을 펼치며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이진혁 연습생이 차지했다. 지난 첫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25등을 기록했던 이진혁이 무려 23계단을 상승하며 각본 없는 드라마를 만들어 낸 것. 그는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사랑 덕분에 여기까지 왔다. 앞으로 절대 무대에서 실망시키는 일 하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 “이 2등은 ‘거북선’ 팀 멤버들 덕”이라며 함께 고생한 연습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아래는 티오피미디어 이진혁 연습생을 응원하는 팬들의 메시지


혁블
이렇게 짧은 시간에 깊게 좋아진 게 처음이라 당황스럽지만 진혁오빠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언제나 뒤에서 응원할테니 오빠는 걱정말고 앞만 보고 달려갔으면 좋겠어요.


elly
와 너무 멋진 무대 잘봤어요.앞으로도 기대할께요. 꼭 데뷔 하세요 화이팅!!!!


와악
프로듀스 보는데 이진혁님 나올 때마다 웃겨서 호감갔는데 무대 하는거 완전 멋있고, 다정하고, 웃는 것도 진짜 이뻐서 반해버렸다


우수빈
프로듀스를 이번에 처음 접해봤는데 이진혁님에게 반했어요. 친구들이 프듀얘기로 오바 떠는 모습을 봤을 때 이해가 안 됐지만, 이제는  이해를 하다못해 그 무리에 들어가서 같이 열성적으로 얘기하고 있어요ㅠ 볼 때마다 입가에 미소를 띠면서 보게 되고 정말 감동했어요! 정말  참된 사람이다 라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달까? 특히 참다 못해서 화를 내는 와중에도 비속어를 쓰지 않고 선을 지켜가는 거 하며  사과하는 거!! 역시 참된 사람이구나~~하하 제가 그래서 반한 거에요 꼭 데뷔합시다!!! 힘!!!


정명희
진혁아 프듀 너무 너무 잘하고 있오 응원할게 피지컬되지 실력되지 열정있지 무엇보다 너의 큰 노력하는 모습 너무너무 좋아 꼭 데뷔해서  큰무대위에 있는 이진혁으로 보고싶오~~마지막 무대까지 화이팅하자 꼭 데뷔하자~♡


윤혜
보스때 저요! 한거에 보고 반해서 오빠 몰랐던 세상을 어떻게 살았었지?라는생각을 매일매일하는 거 같아요!
꼭 파이널 때 소파에 앉아서 데뷔하셨으면좋겠어요ㅠㅠㅠㅠ 꼭 오빠가 있는 프듀세상에 살고 싶어요ㅠㅠ
저희가더열심히투표할게요!


진혁이모님
이진혁 나보고 이모라고 불러도 괜찮다. 이모 할머니라고 불러도 봐줄께. 푹신한 의자에서 높은 고지에서. 더 이상 힘든시간 없이 오직  성공을 바라보자! 나는 그냥 이진혁을 데뷔 시켜 주기위해 후원하고 투표하고 댓글쓰고 열심히 주접을 떨께!


워녕
근래에 보기 힘든 리더쉽을 이진혁군에게서 봤어요.  참다참다   화내는 와중에도 선을 넘지 않으려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모습이 빤히 전해졌어요. 저도 아이를 키우지만, 충동적이지 않고 감정적이지 않게   자신의 감정을 잘 자제 할 수 있는 아이로 키우는게 목표예요. 성공은 그 다음인거 같아요. 그런 부분을 진혁군 부모님께서도 잘 가르치지   않으셨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적당히 나설줄도 알고, 배려할 줄도 아는 모습이 인상깊어 눈에 들어온 연습생이었는데, 그저 멋지고   잘생겨서 보다는, 이런사람이 잘되야지! 하는 마음에 진혁군을 응원하게 되네요. 지금 가진 열정과 마인드를 더 다지고 다져 앞으로 더   성숙하고 아름다운 이진혁의 모습을 갖춰가길 지켜보며 응원합니다. 
진혁이화이팅^^

 

엠넷


혜인
거북선 팀원들 다 챙기고 혼자 안무짜고 랩 가사 쓴다고 힘들었을텐데 포기 안 하고 끝까지 멋진 무대 만드려고 노력해줘서 고마워요  오빠의 마인드와 노력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그냥 아무생각없이 프듀 보던 시청자인데 오빠 응원하고 싶어졌어요 앞으로도 계속  투표할게요 데뷔조까지 안착하시길 바라요 !


유진
이진혁 프듀를 통해 널 알게 되었고 보스 보고 반하게 되었고 거북선 보고 안쓰러웠고 감동했어 정말 무서운 건 최악의 무대를 하고  나가는 거라는 네 말에 너의 마인드와 간절함이 너무 와닿아서 맘이 아직도 먹먹하다 포기하지 않고 다시 우리 앞에 나와줘서 고마워 보스  거북선 무대 멋지게 해내줘서 고마워 앞으로도 언제까지나 무대에서 반짝반짝 빛날 내 원픽 이진혁 끝까지 응원할게 꼭 데뷔하자


상희
미소가 예쁜 진혁!! 포지션 평가 많이 힘들었을것 같아 하지만 힘들게 준비했던 만큼 큰 보답으로 찾아온 것 같아 보던 제가 다  기쁘더라구요! 꼭 최종멤버로 들어가 진혁이 더 빛났음 좋겠어요! 정말 방송 보는 내내 너무 대단하다 느끼게 되었어요 이런 댓글 하나하나  진혁군에게 힘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진혁 화이팅 언제나 뒤에서 응원합니다⭐️


우움진혁
그저 킬링타임으로 보려던 프로듀스X였는데.......내게 활력소로 다가와준 진혁아 하루하루 더 너를 알수록 정말 고맙고 좋아져ㅠㅠ
매사 긍정적이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진혁이를 보면서 본받게 되고 나도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아!!
누군가를 이렇게 응원한 적이 없는데 꼭 데뷔길 소파길 걸었으면좋겠어! 왕다람쥐진혁아사랑해^.~♥


윤혜
이진혁연습생이걷는길이데뷔길이될수있도록저희가같이발을맞춰걸어갈게요!
힘들게용기내줘서무대가간절하다는걸몸소보여주고잘해줘서고마워요

 


가장 밝게 빛날 진혁에게
처음 프듀 출연에 앞선 너의 다짐에는 '열정'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었어. 어떻게 보면 누구나 꺼낼 수 있는 뻔한말이지만,

프로듀스X101에서 비친 진혁이모습을보니까열정의진정한의미를알겠더라.
네 앞만보고 달려도 힘들 경쟁 속에서 양옆동생들 손 다 잡고 나아가려는 마음가짐이 이번 거북선 무대에 고스란히 드러났어.
팬인 내 눈에는 그저 반짝거리는 진혁이었지만 그 빛을 내기까지 넌 얼마나 인내하고 또 힘들었을까.
진혁아! 완벽한 무대를 향한 너의 열렬한마음, 그 열정 그대로라면 데뷔까지의 길이 결코 멀지않을거야.나아가는 길에 내가 항상 함께 할게. 너의 앞길은 이제 꽃으로만 가득차길바라♡

 


ㅈㄴㅇ
누군가에게 반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에게 감동을 받거나 반짝이는 찰나를 공유했거나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보스 직캠으로 반짝이는  모습이 깊게 와 닿았고, 이번 거북선으로 깊이 감동 받았어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존재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반짝거리는 아이돌이  되어주세요. 늦게 알아보아서 미안합니다. 열심히 응원할게요.


ㅈㅎㅇ
진혁오빠늘응원해요
오빠의노력모두가알거에요
사랑해요!


지녁♡
데뷔하는거꼭보고싶어요.  응원합니다


ㅇㅈㅅ
늘 한방이 있는 진혁이 !! 너무 예쁜 마인드로 열심히 하고 있는거 세상 사람들이 다 알게된 것 같아서 괜히 뿌듯하더라 !! 좋은  사람이니까, 좋은 음악 좋은 무대만 만날 수 있길 바랄게~!


홍승주
진혁오빠 정말 많이 수고했어요 이번 거북선 무대 너무 잘 봤습니다 ㅠㅠ 너무 힘들었을텐데 포기하지않고 계속 도전해줘서 고마워요 요즘  오빠때문에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고 있어요 꼭 다시 데뷔하자 사랑해용!!!


ㅂㅂ
진혁아지금까지힘들고어려운길걸어왔어이제꽃길만걷자예쁜것만보고    행복속에서 파묻히면서 살자 사랑해 꼭 데뷔하자


ㅇㅇ
이진혁프듀에몇안되는진짜아티스트인것같다
진짜좋은무대만드는게목표인,그리고가식없는모습이너무좋다꼭좋은기회만나서잘됐음좋겠다!


김혜수
내 일상속에 스며 들어온 진혁오빠 거북선 진짜 수고했어요! 정말 멋진 선장님! 분명 기대고 싶었을 텐데 하나하나 자기가 다 토닥이고  챙기고 결국은 멋진 무대 만들고 역시 1등까지. 얼마나 조마조마 했는지.. 1등이라고 딱 나타난 순간에 축구 우승이라도 한 마냥 진짜  얼마나 후련 후련 기뻤는지 몰라요 옛날 무대영상들 부터 정말 오빠의 모멘트 하나하나 다시 찾아보고 있는데 왜 이렇게 눈물이 날까요..  진혁오빠의 진가를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고 분명히 오빠는 해낼거라고 장담해요 그럴 자격 넘치는 사람이니까요. 너무  고마워요 정말 오빠의 마인드를 좋아하다못해 리스펙해요! 정말 정말 자랑스럽고 사랑스러운 이진혁 연습생 딱 잡으세요 데뷔까지 뜁니다  !!!!!!!!!!!!!! ❤️❤️❤️❤️❤️❤️❤


ㅇㅈㅎ
X포지션에서 책임이 막중했고 어떻게해야할지 정말 막막했을텐데 포기하지 않고 팀원들이랑 열심히하는 모습에 정말 멋지고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방송을 보면서 얼마나 고생했을지가 눈에 보여서 보는 저까지 마음이 좀 안 좋았어요ㅠ 지금까지 열심히 한만큼 꼭 성과가있을거예요  매일 매일 투표하고있고 많은 분들이 응원하고있으니까 지금처럼 포기하지 않으면 꼭 데뷔할 수 있을거예요 힘내요~~


늘응원해진혁아
네가 데뷔할 때부터 지켜봐온 데뷔팬이야! 사실 처음에 프듀에 나온다고 해서 내가 다 속상하고 미안해서 지켜보는게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너무너무 잘해내는거 보니까 난 너무 기쁘다. 너무너무 착한 진혁아 사실 지켜봐오면서 화내는 모습도 거의 못봤고 항상 웃고 항상  열심히하는 너였는데 데뷔를 못하는 것보다 그런 무대를 하는게 더 자존심 상하는 거라는 말을 보고 난 진짜 울컥했어.. 그동안 얼마나 많은  노력이 있었고 열정이 있었는지, 4년간 지켜봐오면서 너무 잘알았는데, 내 생각보다 넌 더 큰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그게 1등이란  결과를 이끌어낸 것 같아서 너무 기쁘고 가슴도 벅차올라. 진혁아 넌 꼭 데뷔할거니까 내가 늘 응원할게 너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이진혁데뷔하자
아이돌은 이런거다라고 랩과 댄스를 다하는걸 보여준다고 갔는데 그무대를 망치고 떨어질까봐 치욕스럽다는 얘기하는거 보고 정말 얜 진짜다  싶더라! 고생많았고 항상 열심히하는 모습이 참 보기좋아!!


이진혁 데뷔해
이진혁 데뷔해


티오피 이진혁 데뷔해
너무 수고 많았어요. 자기 살아남기도 바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힘든 무대를 준비하면서도 다른 팀원들을 그렇게 잘 이끌고. 자기  등수, 탈락 걱정이 아니라 오로지 그 무대 하나를 걱정하고 그걸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어요. 포지션 1위는 절대 운이 좋아서가  아니고, 진혁오빠가 노력으로 만들어낸 거예요. 오빠는 누구보다 11명 자리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에요. 오빠의 무대 정말 좋았고  재미있었어요. 좋은 무대를 선물해줘서 고마워요!!! 그 좋은 무대를 계속 볼 수 있게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화이팅!!!

엠넷


진혁아
진혁아 너의 꿈, 목표 우리 같이 천천히 이뤄나가자. 나를 포함한 팬들이 그 길 안내해줄테니 열심히 따라와줘.


이진혁데뷔
진혁아 1등 너무 축하하고 너무 수고많았어♥. 거북선이라는 곡으로 너무 좋은 무대 혼자 이끌어가는걸 보고 정말 감동받고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프기도했어. 이 무대를 완성시키려는 진혁이의 노력을 1부터 100까지 모두 헤아릴 수 없겠지만 진혁이가 정말 노력하고 고생했다는게  느껴졌어. 팀내 1위는 물론 새롭게 생긴 X포지션에서 1등이라는 성과를 낸거 정말 축하해♥. 그간의 노력이 현장에 계셨던 국프에게 잘  전달이 된거같아. 물론 방송으로 본 나같은 국프도 진혁이의 상황과 노력을 뼈저리게 느꼈어. 너무 신나고 좋은 무대를 보여줘서 너무 고맙고  1등 다시 한 번 축하해♥ 진혁아 너가 어디에서 무얼하던 항상 널 응원해♥사랑해♥


2지녘
진혁아 너가 꼭 행복해졌음 좋겠어!


ㅇㅇ
진혁아
어제 거북선조 나오는 방송 봤어
정말 솔직히 말해서 화가났어
너가 얼마나걱정했을지,외로웠을지,힘들었을지생각하면마음이너무아팠어
너무너무너무너무 고생많았어
널 만날 수 있다면 꼬옥 안아주고 싶다
그리고 정말 멋지고 즐거운 무대를 보여줘서 너무너무너무 고마워
너무 너무 잘해줘서 고마워이건 기본으로 해야하는게 아니라
너가 성취한거야
우리 네 공연 무대 1234523435번째 돌려보고 있는 거 알지?
최근자 방송을 보고보니 원래도 값졌지만 몇억배는 더 값져보인다 무대의 네모습이
아이돌을 떠나서도 넌 참 좋은 사람 같아
널 항상 응원할게 네곁엔 항상 브이단이 있어 사랑해


구름
진혁아 난 얼굴보고 반한건데 왜 피지컬 실력 성격까지 완벽한거니....ㅠㅠㅠㅠㅜㅜ


이진혁엄마(가짜)
우리 진혁이 오늘 방송보고 너무 고생한거 보고 마음이 찢어질듯 아팠지만.. 너무 대견하다 화도참고 울지도 않고 참 대단해  대단해..이 어미는 진혁이가 데뷔할수있도록 열심히 노력할게 센터데뷔 가자!!!


시드니작가
실제 노력의 1%도 공개하기 힘든 방송에서 이정도의 이야기를 풀어낼정도면, 과연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던걸까요?
실력과 외모, 인성까지 갖춘 이진혁 연습생의 데뷔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방송을 시청한 많은분들이 아마 같은 생각을 할거라고 믿습니다. 끝까지파이팅입니다!


이지녁데뷔하자
볼수록 대단하고 멋진 사람인거 같아 끝까지 응원할게 이진혁 데뷔하자!!!


지지
이: 이진혁
진: 잘생겼다
혁: 데뷔해


해남이아버지
이진혁 진짜 혼자서 몸도 마음도 고생 많이 했을텐데 무대 멋있게 잘 만들어내줘서 고맙고 꼭 데뷔하자!!항상 응원해!


이진혁찐팬이시다
진혁아 너가 데뷔 안하면 이게 나라야????
그냥 나라 하나 세워줘.. 나 거기서 살래


허꺾장군데뷔해
진혁아 오늘 보니깐 무대를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멋있더라! 꼭 데뷔해서 멋진 무대 많이 보여줘야 한다!! 항상 응원할게! 넌 내  삶의 낙이야!!


지녁짱
항상 기대를 넘어 그 이상을 보여주는 진혁이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어요 진혁이를 좋아한 이후로 절대 후회한 적 없고 늘 고마움만  받아요 지금보다 더 높은 평가, 더 높은 자리에 있어도 되는 연습생입니다 언제나 응원할 거예요

 

 


ㅇㅇ
나 진혁이 철벽 눈물샘이라 더 좋았어. 울지 않아줘서 고마워!!


데뷔해 이진혁
항상 응원해! 업텐션 팬은 아니지만 프듀에 나온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부터 매일 투표했어. 실력있고 잘생긴 사람이 더 높이 날지  못한다는 게 아쉬워서, 꼭 데뷔해서 부족한 사랑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어서. 사실 프듀를 볼 때는 연습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좋아하게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편이었어. 그 연습생의 순위가 떨어지거나, 분량이 없거나, 욕을 먹거나, 데뷔를 못하게 된다면 너무나도 마음이 아프니까.  그런데 진혁이를 보고 있으면 진심으로 응원하게 돼. 오늘도 방송 잘 봤고 프듀로 데뷔하게 되지 않더라도 항상 응원할게. 아, 꼭 하고  싶었던 말이 있었는데! 프듀에 나와줘서 고마워. 너는 무슨 일을 하더라도 끝은 항상 빛날거야.


이진혁움진혁
15년부터 쭉 봐 왔지만 그동안 너의 노력만큼 잘 되지는 않았지만 이제서야 이렇게 사람들이 너의 재능을 알아봐준게 너무 속상하기도  하고 감격스러워. 앞으로는 꽃길은 아니더라도 고생길은 절대 걷지 않게 해줄게. 힘들 때 포기하지 않고 팬들 바라봐주고 달려와준 너에게 너무  고맙고 우리들도 너가 바라봐줬듯이 절대 너의 손 놓지 않을게 같이 쭉 달려가자 이진혁 데뷔하자


진혁이 우움진혁
진혁이 처음 보스로 알고 그동안 조마조마하면서 오늘 방송 기다렸는데 그 고생을 했다는 거 알고 너무ㅠㅠ 마음아팠음..진혁아 고생한만큼  얻어가는게 많길 바란다. 데뷔해!!!!!


김미나
진혁아 진짜 제일 고생했어ㅠㅠ 부담도 너무나도 컸을거고 진짜 고생 너무 많이 했을텐데 팀원들 잘 이끌어서 너무 좋은 무대 보여줘서 너무너무 고맙고진짜실력은말할필요도없고성격좋고피지컬좋고잘생겼고아이돌하기에너무나도완벽한이진혁꼭데뷔하자 


브이v지녘
내 눈은 정확했어 지마센터평가때 멋진 춤선으로 바로
품었는데 실력은 물론 피지컬과 올바른 인성까지!
정말 감동감동ㅠㅠ나의원픽이진혁
너의 꿈을 응원해! 데뷔길 걷자 꽃길 걷자 화이팅!!


이진혁떡상각
거북선 연습과정을 보고, 무대를 보고, 결과까지 봤더니 네 이름 옆에 붙어있는 1이 그렇게 잘 어울릴 수가 없더라. 너의 어떤  날이든 항상 함께 하고 응원 할께. 너무너무 자랑스러운 내 가수. 고마워.


이진hyuk처돌이
이진혁으로 삼행시 해보겠습니다.

이 이세상에 알려져야합니다.이게 아이돌이다 보여준다며 랩,댄스포지션을 다 소화해내겠다는 이 연습생.

진 진마켓, 엠넷에서 하루에 두 번씩 투표하는 국민프로듀서의 표를 받는데 거기에 자급자족으로 베네핏까지 쓸어버리는 이연습생.

혁 혁시나는 혁시나입니다. 그 연습생 이미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데뷔할준비.


데뷔하자이진혁
오늘 자 거북선 방송 보고 진혁이가 얼마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인지 더 제대로 알게 된 것 같아. 인터뷰 중에서  "떨어지면 슬프겠죠 데뷔 못 하니까 근데 그런 치욕스런 무대를 했다는게" 특히 이 부분이 심장에 박히더라.  무대로 보여주는 진짜 '가수'가 되고 싶다는 의지, 열정이 TV밖 시청자들에게까지 고스란히 전달됐어. 제발 이진혁 보스 직캠 안 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ㅠㅠ 실력외모마인드 다 갖춘 이진혁 소파로 움진혁!!!!!



꾸준히 자기만의 실력과 끼로 올라가는 거 너무 좋다ㅠㅠㅠ 진짜 이 시대의 피로회복제ㅜㅜㅜㅜ


진혁스쿨
이진혁님 프듀보고 처음알게 돼서 너무행복해요
센터영상평가부터 보고 눈에 띄어서 팬이됐어요
무대에 대한 마인드도 좋은 것같고
위기의 상황에서도 리더쉽 발휘한 모습들이
인상적인 거 같아요
특히 댄스나 랩하는 모습 너무 멋있어요
매회 방송 볼때마다 이진혁님의 데뷔에 대한 간절함이 느껴지는데 팬분들이 많이 생겨서 꼭 최종데뷔 이루길 바랄께요 제 확신의 원픽!!!
꼭 데뷔해서 많이보고 싶습니다



팀을 위해 너무너무너무너무 노력한 이진혁 연습생의 데뷔를 응원합니다! 사랑해 소파에 앉자!


하미야
이진혁 진짜 개쥬아ㅠㅠㅠ



그래 진혁아 이게 아이돌이지!!! 수고했어 잘했다 이제 데뷔하자❤


자네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게 있는거라고 했던 생각이 조금은 바뀌었을까? 진짜.. 너무 자랑스럽다. 손이 닿지 않아도 좋으니 멀리 높이  날자 오래도록. 많이 아껴, 알고있지? 니가 그 자리에서 늘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걸 알기에 나도 내자리에서 너에게 지지않을정도로 열심히 할  수 있다고. 고마워


보스이진혁
조별과제 해본 사람 전부 다 이진혁 뽑아야 한다


이순신
정말 무에서 유를 창조한 현대판 이순신 장군님 이진혁은 정말 인성 실력 개그 잘생김 하나도 놓치지 않았어요!!! 제발 데뷔해주세요


이진혁살려
7화 동안 본 진혁이는 늘 최선을 다하고 또 매사에 최선을 다할 줄 아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되었음 솔직히 사람이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거 그리고 남을 돕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님에도 늘 그걸 해내는 모습에 더욱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사람인 거 같아 진혁아 여태 네가  걸어왔던 길이 맞는 길이고 이 길 끝에는 행복함만이 가득 차기를 바라고 더 열심히 투표할게 네가 꼭 데뷔했으면 좋겠어 우리에게 별처럼  빛나는 존재가 되어줘서 고마워 그리고 너무 고맙고 수고했어 앞으로 더욱 빛나자 이진혁 짱이야


이진혁데뷔각
진혁아 너무 수고 많았구 진짜 수고 했어 꼭 데뷔해서 너가 그렇게 바라고 소중히 여기던 아이돌의 역량을 보여줘 진짜 너의 무대  하나하나에서 열정과 노력이 느껴져 말 한마디에도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바른 생각이 묻어나는 것 같아 진짜... 된사람이다 늘 어린  친구들 챙겨주고 그러는 모습도 너무 다정하고 멋있어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이 느껴졌어 그리고 웃는 모습이 너무너무 예쁘니까 많이  웃어줘 입매가 시원해서 웃을 때 청량함이 아주 장난아니야ㅠㅠㅜㅜㅠ 진짜 데뷔하자 화이팅 이때까지 진혁이가 다 자영업했으니까 이제 우리도  엄청 노력해서 데뷔시켜줄게!!!!! 언제나 응원해


이순신장군님
진혁아 정말 고생많았어 쇼파길만 걷게 해줄께 내통장 다 네꺼야


진혁아
함께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 보고 싶었던 진혁이 ㅠㅠ 혼자 만들어야되는 박탈감 랩도 만들어야되고 안무도 짜야되고 애들  집중시켜야되고... 너무너무 고생했구 이뻐 ㅠㅠ


김수진
진혁아 결과가 말해주잖아 너 이런애라고


이진혁무조건데뷔
본인이 열심히 노력해 빛낸 무대만큼 방송동안 이진혁군의 멋진 마인드도 특히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당장 눈앞에 닥쳐있는 순위보다  무대를 망치기 싫어했던 진짜 가수, 아이돌의 마인드가 너무 멋졌어요 이진혁 연습생 끝까지 화이팅!!

엠넷


익명
진혁아 네가 침몰하던 배 끌고 나왔어ㅠㅠㅠㅠㅠㅠㅠ내가 봤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혁아데뷔해
이진혁 보고 국프님 마음 움~직여!


진혁아 너의 꿈을 응원해
진혁아, 이름만 불러도 눈물이 날 것 같은 우리 진혁이 정말 고생했어. 방송에 나오지 않는 장면이 더 많을텐데 얼마나 힘들었고  애썼는지 감히 짐작도 못하겠다. 진혁아 너 노력 정말 많이 했어. 고생했어. 최악의 무대를 만들까봐 걱정하는 너의 모습에서 넌 이미 준비된  프로라는 걸 느낄 수 있었어. 진혁아 장하다 대견하다 우리 진혁이. 고생했다. 너가 노력한 만큼 이제야 보상받는 것 같아. 진혁아 너의  꿈을 응원해. 너가 걸어가는 길을 응원해. 가수 이진혁도, 인간 이진혁도 응원해. 앞으로는 더 빛나는 일이 기다리고 있을거야. 그리고 빛날  너의 곁에서 내가 함께 하고 싶어. 같이 걸어가자 이제. 진혁아 고마워.


이진혁최고야
진짜 한순간도 열심히 안 한적 없는거 알아요 매순간 최선을 다하고 보는 팬들이 자랑스럽도록 너무 열심히 해줘서 고마워요 많이  노력하고 연습한거 이제 알아줄테니까 살빠지지않게 밥 좀 많이 챙겨먹어요ㅠ 점점 살이 빠지는거 같아.. 꼭 데뷔해요 응원할게요!! 청량한  여름처럼 빛이나는 이진혁 화이팅!!


다음생엔엘사로
이진혁이라는 사람을 알게 되서 이번 생은 성공적이다!!!!! 니 춤과 랩이 좋아서 니가 스며들기 시작했는데 내가 사람 하나는 제대로  본 것 같다 이렇게 인성까지 좋은 사람인지 어떻게 알았겠냐구ㅠㅠ 분명 내꺼하기도 바쁜 그 상황에서 얼마나 부담도 크고 마음이 조급했을까  생각하니까 방송을 웃으면서 못보겠더라.. 다음 라운드에는 30등까지 살아남는다는 말을 듣고 25가 적힌 니 등수를 어루만지는 모습이  떠올라서 마음이 너무 아팠어ㅠㅠ 그치만 이제 걱정마! 니 가사처럼 충분히 가치있는 너의 꿈 더 위로 오를 수 있게 우리 브이단이  함께할께!!! 진작에 더 빨리 너라는 사람을 알아보지 못해서 너무 미안해ㅜㅠㅠ 끝까지 함께 할테니 이진혁 하고 싶은 거 다 해!!!  응원할게 힘내자 이진혁♡


지녁is뭔들
이진혁 세상에서 제일 멋있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이렇게 대단하고 멋있는 사람이라고 온몸으로 증명해줘서 너무 고맙고 진심으로  대단하고 너는 세상을 빛나게 만들어줄 사람이라 확신하게됐어 진혁아 진혁이가 흘린 땀이 가치있게 반짝일 미래가 곧 올거라 믿고 열심히  응원할게 정말로 고생많았고 오래보자 네가최고야♥


ㅠㅠ
이진혁 너가 별이고 우주야 인성갑 실력갑 피지컬갑 외모갑 너가 데뷔안하면 누가해 프듀나와줘서고마워 꼭 데뷔하자


잘했어
너무 대견해 잘했어 정말 고마워 ♡ 꿈꾸던 높은 곳에서 기쁨의 눈물 흘릴 날 얼마 안 남은 것 같아 조금만 힘내자 ♡ 늘 응원해  이진혁 데뷔하자 ♡


이진혁최고야
진혁아 늘 네가 나오는 장면을 볼때마다 어쩜 저렇게 좋은 사람이 있을까 싶어. 너라는 보석을 너무 늦게 알게되서 속상하다가도  이제라도 알게되서 다행이다 싶기도해. 앞으로 네가 가는 길이 꽃길 될 수 있도록 네 팬으로서 열심히 노력할게. 남은 무대도 지금처럼 잘  하자 화이팅!!


브이단장
진혁아 너의 꿈을 응원하고, 지금까지 수고했어♡ 남은 길 더 힘내자 넌 지금처럼만 하면 돼! 넌 나의 아이돌이야♡


쇼파로움진혁
날 이끌던 보스 진혁아 어느새 내 영웅이 되어 나를 구해주고 있네 진혁아 너무 잘하고 있고 우리 앞에 이렇게 나타나줘서 고마워.  진혁이는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영원히 잘하고 우리들의 최고, 넘버원 일거니까 언제나 너를 빛나게 해주는 우리가 될게. 네가 좋아하고 꼭  최고로, 가장 자랑스럽게 하고 싶어 하는 무대에 늘 서게 해줄게. 너는 영원히 빛나고 언제나 우리의 자랑이어주라. 고맙고 사랑해!


이진혁찐사랑러
우리 진혁이 ㅠㅠㅠ 좀 멀리 돌아왔지만 이제 진혁이 빛 본다 ㅠㅠ 포지션평가 준비하면서 얼마나 맘 고생도 하고 힘들었을지 상상하면  난 벌써 눈물이 2리터야.. 우리 진혁이 가사에 희망, 간절 나올때마다 더 열심히 응원해야지 다짐하면서 우리 진혁이는 꼭 데뷔해야한다고  또또 생각해 ㅠㅠㅠㅠ 여태동안 티오피에서 연습생, 한번의 데뷔 .. 진혁이에게 모두 큰 의미일거야 진혁이를 늦게 안 만큼 앞으로 내가 보는  진혁이는 행복이란 단어만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 ! 진혁이를 사랑하는 사람, 응원하는 사람 세상에 너무 많으니깐 우리 진혁이 기죽지말고  항상 하고싶은 음악,춤 다 해 진혁아 항상 응원하고 많이 사랑해 !!!


안나
진혁아 어렵고 힘든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잘 버텨줘서 정말 고마워. 우리 진혁이 지금 잘 하고 있어. 너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사람이야. 더 밝게 빛날 진혁이를 항상 응원할게. 진혁아 끝까지 힘내자. 진혁이가 데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응원할게. 진혁아  데뷔하자!


이진혁데뷔해
직캠하나도실망시키고싶지않아서최선을다한테는이진혁에게얼마나부담스럽고  위험한 도전이였나 싶어 눈물이 났어 하지만 역시 어느 무대에서든 어느 곡에서든   이진혁은 최고고 너무 빛이 나서 자랑스러워 이진혁 꼭 데뷔하자


다람지녁
2화 처음 한 번 보자마자 꽂혔어요 그만큼 매력있고 멋있고 실력있다는 뜻이에요ㅠㅠ 꼭 데뷔 만들어 드릴테니 데뷔 후에 만나요  어디서나 응원하고 있을 게요❣️


데뷔는너야
이진혁의 고생을 잘 알기때문에 꼭 데뷔했으면 좋겠어!! 항상 행복했으면 항상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어 너의 모든 길을 응원할게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있다는 것 만 알아줘

 


22호
진혁아그동안방송너무잘봤어  진짜 열심히 하려고 하는   너의 열정이 눈에 띄더라  널 보니까 진짜 나도 더 열심히 살고 싶더라   노력의 결실이 맺어지는 걸 보니까 내가 다 뿌듯할 정도야 계속 응원할게    그동안 고생 많았어


올웨이
베네핏 못받고 탈락하는 것보다 좋지않은 무대를 만든다는걸 더 치욕스러워 하는 모습에서 네가 무대를 대하는 마음이 어떤지 볼 수  있었어. 한명이라도 누군가는 널 보고있을까봐 직캠을 항상 신경쓴다는 예전 네 자세는 변함이 없네. 안좋은 상황에서도 피드백 받을만큼만이라도  준비하고 싶다는 모습에서도 열정을 느꼈고, 6등한 팀원 꼭 안고 머리 쓰다듬어주던 모습에서 애정을 느꼈고, 팀원들이 잘 따라와줘서 너무  고맙고 화내서 미안했다 먼저 사과하는 네 모습에서 배려를 느꼈고, 끝까지 울지 않는 모습에서 단단함을 봤어. 무대를 대하는 진지한 네  모습에 전부터 널 지지해왔던 내가 다 뿌듯해지더라. 잘해줘서 고맙고, 네가 원하는 꿈 이룰 수 있게 함께할게. 오늘이 모든 사람들이 네  진심을 보게 된 날이었으면 좋겠다.


여름소년
빛나는 여름 소년 진혁아, 앞으로도 화이팅해서 세상에 널 보여주는 날이 더욱 더 많았으면 해. 사랑해♡


이진혁떡상해
이진혁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꼭 돌아올 거야! 진혁이 손으로 만든 포지션 1위 내가 다 행복해 끝까지 응원할게! 데뷔하자!


이순신지녁
킹갓제네럴엠페러충무공마제스티하이퍼울트라판타스틱익스트림지니어스화룡정점마스터더엠비션리마스터성골판타스틱엘라스틱치즈스틱찹스틱붐바스틱지화자따봉레전더리충무공6인궁허니버터지져스내셔널앱솔루트리미티드먼치킨군계일학다크호스프레지던트바론스틸월드클래스엠페러올드스쿨킹크랩치즈그라탕카사노바강남스타일대물수제작포켓몬고카와이올타임레전드해적왕슈퍼루키크리티컬업그레이드그레이드엘리트최고급클래시컬스테디셀러어드벤스드멘사금메달리스트전교회장깨시민뿌링클혼모노유니버셜언프레딕터블석유재벌VIP로얄비선실세금발미녀금수저풀차징만수무강하버드유니버시티천상계베테랑건물주17FW간장게장아나스타샤슈프림홍진호홍진호말년칼서렌얼짱카이저소제문벌귀족주지육림뉴블러드정점S라인백년해로김도진엄마카드일루미나틸누텔라비브라뉴임시공휴일슈퍼히어로좌중을압도하는학익진갓북선선장이순신지녁만만세

 

 


춘우
누가 뭐래도 난 널 믿고, 응원해. 앞만 보고 달려갔으면 좋겠다 진혁아.


화이팅이진혁
넌 언제나 잘할거야 진혁아! 옆에서 항상 응원할게


진혁이 짱짱
거북선 선장 이진혁 진짜 너무 너무 최고야!!! 떨어질까봐 무섭다는 게 아니라 프듀 역사상 최악의 무대를 만들까봐 무섭다고 말하는  진혁이 너무 너무 멋있어ㅠㅠ 다음 순발식 때 꼭 쇼파 앉자!!!!!!


지녁아밥먹자
진혁아 많은 연습생들 중에 형의 위치여서 그렇지, 너도 아직 어린데 어쩜 그렇게 멘탈도 강하고 마인드도 좋은지. 대견스럽다가도 너는  기댈데가 있을까 싶어 안쓰럽다ㅜㅜ 많은 팬들이 널 응원하니까! 힘내자!


진혁이V
진혁아  꼭 데뷔해서 니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무대  즐기면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   너 보면서 나도 요즘 다시 열정을 갖고  살고 있어     너는  충분히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야   끝까지 응원할게    너를 좋아하게 된게  너무  자랑스럽고    고마워   힘내 화이팅!!


진혁이남팬
진혁아 남팬도 있어! 언제나 너 응원하고 무대도 맨날 보고있어! 화이팅! 데뷔길만 걷자!


기둥이지녁
내 픽이 이진혁이라 너무 다행이야.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내 픽은 이진혁입니다 라고 말 할 수 있음에 너무 감사해. 그러니까 우리도  진혁이가 든든해 할 만한 팬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 너무 수고했어!! 그리고 앞으로고 잘 부탁해!


진혁아데뷔하자
정말 하면 된다는 걸 보여줘서 너무 고맙고 정말정말 고생 많았어ㅠㅠ


이진혁장군님
프로듀스X의장군님이진혁나의장군님이진혁브이단의장군님이진혁    항상 힘들어도 참고 웃으려고 하는 모습에 내가 반했어... 이번에 무를 가지고 유를 창조하고 혼자 많이 앓았을 텐데 이렇게   무대 잘 끝내줘서 고마워  내가 자꾸 너에게 빠지는 이유 중 하나가   자기 거도 하기 힘든데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고 배려해주려는 모습이 너무 좋아 25등이 아니고 실력으로는 1등이야! 사랑하고 고맙고 이렇게   버텨줘서 고마워 진혁아 너의 꿈을 응원해


지녁대뷔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프로 아이돌... 제발 데뷔해ㅠㅠ


다정킹지녘
오늘 이진혁이 이진혁함.너는 찐!참리더상!내각막 참각막!진카엘 진타르타! 빠지는게 하나 없는 완벽한 자영업자...내가 해준게 없어서  미안해...현생갈아넣어서 너의 소파가 되어줄께! 소파로움진혁 니가 있어야 할 곳은 거기야~절대 데뷔해❣️데.뷔.소.취❣️


멋진 사람!
보는내내너무안타깝고답답했음ㅠㅠ
꼭고생한만큼멋진결과가있길

 


장군이진혁
7화방송이후로진혁군의모습을보고제자신을많이돌아보게되었어요.사실요즘자존감이많이떨어져있었는데진혁군이난관을헤쳐나가는모습을보니힘이납니다.올바른인성과사람의가치를깊이생각할수있게되어진혁군에게정말감사해요.2019년여름에아름다운추억이되어줘서고마워요:)더높은곳으로올라가더넒은세계를바라볼수있었으면좋겠어요.꼭데뷔해서진혁군의밝은기운으로세상에소외되고어두운곳까지긍정의에너지를전해길바랍니다.어디에있던무엇을하던항상응원할께요.진혁군을지지하는많은팬들이있어요.  프듀 무대 무사히 건강히 마치고 데뷔해서   오래만나요!!!! 이진혁 화이팅!!!!!


jjin
진혁아 늘 열심히 노력하는 너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다. 언제나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너의 모습 존경하고 너에게 자극받았어! 더  높이 나는 너의 모습을 기대하며 데뷔할때까지 응원할게 화이팅!! #이진혁


진혁아데뷔하자
우리진혁이 오늘 너어어어무 고생했어ㅠㅠ 그동안 고생하고 노력한거 모두가 다 알아볼거야 누군간 찾아도 모를 마지막희망, 진혁이는 분명  꽉잡아서 중간보다 더더더 위로 올라갈거야! 조금만 더 힘내자! 항상 뒤에서 응원할께ㅠㅠ


브이지녁
이진혁 다리길이로 판교에서 강남까지 한걸음이면 감 ㅋ 인성이면 인성 피지컬이면 피지컬 뭐 하나 안되는게 없음 걍 데뷔해


레이니
진혁아 정말 너를 보면서 많은걸 배우고 있어! 어려운 상황인데도 포기하지 않아줘서 고맙고, 끝까지 노력해줘서 고맙고, 항상 좋은  모습 보여주려고 애써줘서 고마워. 진혁이가 데뷔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할게. 앞으로 더 크고 좋은곳에서 만나자. 화이팅!


진혁아데뷔해
나 프듀에서 이런 한편의 드라마를 볼 줄 생각하지도 못했어 ㅠㅠ 거북선 조원 하나로 이끌고 무대 완성해줘서 너무 고마워 ㅠㅠ 꼭  데뷔하자!!!!!!



삐빅이진혁입니다
버스타서 두명이요. 하고 카드찍었는데 기사님이 이상하게 쳐다보는거에요 한명인데 왜 두명찍냐고. 그래서 제 심장에 새겨진 이진혁  세글자 안보이시냐고 말씀드렸죠... 그 순간 101번 승객들 전부 자리에서 일어나더니 한 명분을 더 찍더군요... “진혁이요” 삐빅-..  삐빅.. 삐빅...


이진혁데뷔해
이진혁 너 밖에 없어 진정한 리더감!! 이제 그만 고생하고 데뷔길로 우움진혁


이진혁처돌이
이진혁 절대 데뷔해. 이진혁 빨리 데뷔해줘 많이 보고싶으니까. 나는 너가 데뷔 안하면 잠 못 잔다 요즘 매일이 잠죽자야..잠은  죽어서 자자..진혁이 데뷔까지 화이팅! 진짜 해줄 수 있는게 이런거 밖에 없어서 미안하고 너무 사랑해 진혁아.


녁쓰녁쓰
진혁아 너 혼자 무대 연습할 시간도 부족한데 팀원들 다 이끌어가느라 몸도 마음도 너무 힘들었지? 목소리까지 쉬어가면서 고생한 모습  너무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좋은 결실 맺는 거 보게 돼서 내가 참 기뻐. 너로 인해 나도 내 삶에 대해서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 항상 너의 앞길을 응원할게. 끝까지 열심히 가자. 함께 가자.


박윤정
진혁아 정말 고생너무 많았어 ㅠㅠ 나도 너무 속상하더라 정말 이제 꽃길만 걷게 해줄게 사랑해 진혁아


내가 널 이끄는 뽀쓰
오늘부터 종교 생겼습니다 이진혁교 믿고 마음 곱게 쓰겠습니다


기둥지녁
이진혁 보스 센터남부터 소속사별 포즈에 확신의 대표님 픽 거북선을 이끈 센터 자영업자 이진혁 감격이라 말이 안나와 ㅜㅜㅜ 이진혁의  꿈에 조금이라도 다가갈 수 있다면 우리가 다 도와줄께 밀어줄께 믿을께 이진혁은 지녁이 하고싶은 거 다 해!!! 지금의 성과들은 너의 노력이  담긴 너의 열정이 담긴 결과물이야 충분히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고 더 많은 사랑을 받아 마땅한 사람이야 기쁠 때만 흘리는 그 눈물  우리가 많이 흘리게 해줄께 하고싶은 거 다 하고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어


자영업자이진혁자랑스러워
진혁아 우선 정말 고생 많았어. 본인도 연습생의 신분이고 등수로 모든게 결정되는 프듀에서 너의 상황이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었을텐데  그거 다 이겨내고 연습생들 중 전체 1등 이라는 너무 자랑스러운 결과 보여줘서 내 원픽이 이진혁이라는게 너무 감동스러웠어. 카랑카랑한  하이래핑이 매력적인 이진혁이 목도 다 쉬고 볼살도 다 빠져서 얼마나 마음이 아팠는지 몰라. 그래도 그거 다 보상받은 것 같아서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 정말 열심히 노력한거 세상 사람들이 다 알아주는것 같아서 너무 기뻤어. 하지만 내가 이진혁에게 제일 자랑스러운건  1등한것보다 무대를 대하는 너의 태도야ㅠㅠ 서바이벌에서 떨어지는것보다 무대를 완성시키지 못하는게 더 치욕적이라는 이진혁, 다시 한번 너가  내 원픽이라 감사해. 이진혁은 꼭 데뷔할거야❤

 


ㅇㅇ
진혁아널고른내가참각막이었다기보단네가참해서내가따라가게된거같아.넌나의영원한  상장 주식이야


진혁아님누가데뷔?
자기 것만 찾기에도 힘든 경쟁상황에서 팀원들 집중시키고 멋진무대 만들고자하는게 느껴져서 감동이었어요ㅠㅠ이진혁 데뷔해야합니다


청량갓이지녁
인성갑 실력갑 노력갑 비주얼갑 아이돌력ㅆㅅㅌㅊ인 이진혁 아니면 누가 데뷔해ㅜ 이진혁 당장 데뷔해 진짜 소파길만 걸어ㅜ


대서사해피엔딩이진혁
봤니?봤어? 쟤 연습생이야 랩선생도 안무선생도 아니라고 목쉴때까지 애들 도와줘서 결국 멋진 무대 만든 이진혁이라고 비록 엄마말  안듣고 x포지션 갔지만 이번엔 엄마말 잘 들을꺼래 진혁아 넌 꼭 데뷔가


김다솜
진혁아 진짜 고생했어 너가 고생한만큼 보답받는거라고 생각해 진짜 수고 많았고 너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야 진심으로 너의 꿈을 응원해  이대로 데뷔까지 하자 진혁아!!! 너무 너무 고생했어!!♥♥


진혁사랑나라사랑
진짜 혼자서 어깨에 부담 잔뜩 짊어지고 여기까지 오느라 수고했어 잘 버텨주고 포기 안하고 끝까지 잘 잡아주고 열심히해서 좋은 모습  보여줘서 너무 고맙고 널 픽한 내 각막 진짜 쓰다듬어주고싶다 꼭 데뷔할 수 있도록 도울게 진혁이 데뷔하자ㅜ


이웨이 이즈 마이웨이
진혁아 진짜 세상에서 제일 사랑해 너무 고생많았어 너무너무 대단한 사람인데 순위가 안올라서 나도 속상했는데 이번에 진짜 떡상하자  거북선 직캠 먼저 떳을때 총쏘는거 보고 나 총맞았잖아.. 화면 뚫고 총알 날라왔잖아 심쿵사로 죽었었는데 진혁이 투표해야되서 염라대왕이랑  하이파이브 하고 돌아왔다 염라픽도 진혁이래 내가 확인받았어 실력에 다정함에 잘생김에 보살미를 섞었더니 이진혁이 됬네 인간 포카리 인간  라무네소다 이웨이 너무 사랑해 이번에 전체1위 끝까지 지키자 내가 계속 응원할께 무슨일이 있어도 이진혁!!! 내 원픽 데뷔하자! 데뷔  못해도 응원할거지만 꼭 꿈 다시 이루자 진혁아 너무너무 고생했어 사랑해♥♥

 

 


서미현
진혁이 참고 하려는 모습에서..참 리더를 보았다


해남아빠
이진혁, 진혁아 누나 너따문에 불금에 약속 취소하고 야근 안하려고 발버둥 쳐... 내 인생 처음으로 국프가 되어서 주변사람들 한테  자존심 다 버리고 투표 구걸한다ㅠㅠ 진심으로 너의 꿈을 응원해♥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화제 되는 프로그램 부문에서 7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Mnet ‘프로듀스 X 101’(프듀 시즌4, 프듀 엑스, 프듀X)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