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밥친구’ 아내의 식탁, 홍진희 누구? 배추만두 등 레시피 주인공 ‘쿡 인플루언서’ 얼굴 공개…한고은·이상민·서장훈·강레오, 그들의 나이는? ‘또래’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6.22 20:0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집밥천재 밥친구’에서 등장한 쿡 인플루언서 홍진희 씨가 화제다.

22일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이하 ‘밥친구’)에서는 엄청난 팔로워를 거느린 SNS 집밥 스타를 만났다.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천재 밥친구’ 방송 캡처

신규 예능 ‘밥친구’는 SNS 속 ‘쿡 인플루언서’를 만나 음식을 직접 맛보고 레시피를 비롯한 요리 꿀팁을 전하는 신개념 요리예능이다. ‘집에서도 분위기 낼 수 있는 비주얼 집밥’ 등 집밥의 트렌드를 선도할 각오로 이날 첫방송을 했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3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홍진희 씨다. ‘아내의 식탁’을 SNS, 인터넷 홈페이지, 앱(어플) 등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인물이다. 배추만두를 비롯해 토마토 매실 절임, 가지토마토파스타, 돈가스김치나베, 바게트피자, 삽겹살김치말이찜, 도미찜, 갈비통닭 등 직접 개발하거나 개량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왔다. 저서로는 ‘아내의 식탁’과 ‘아내의 식탁 2’가 있다.

미대에서 동양화를 전공한 그녀는 결혼 후 요리 잘하는 주부로 지내다가, 지난 2014년 카카오스토리에서 ‘아내의 식탁’을 시작했다고 한다. 남편을 위해 사랑의 힘으로 시작한 요리가 ‘비주얼 집밥’의 탄생, 그 시작이 됐다는 것이다.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와 정갈한 상차림이 뜨거운 인기를 얻어 SNS 스타로 떠올랐으며, 유명 쿡 인플루언서로 자리 잡은 지금에 이르렀다. 모습을 공개한 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날 방송을 최초로 얼굴을 공개했다. 

한편, 밥친구 MC는 한고은·이상민·서장훈·강레오 총 4명이다. 참고로 그들의 나이는 한고은 1975년생 45세, 이상민 1973년생 47세, 서장훈 1974년생 46세, 강레오 1976년생 44세로 같은 또래다. 참고로 첫방송 주인공 홍진희 씨와의 만남은 이상민과 서장훈 그리고 장준우 음식 작가가 함께 했다.

스카이드라마(Sky Drama)·TV조선 집밥 요리예능 프로그램 ‘밥친구’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