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부 종합] ‘녹두꽃’ 조정석, 윤시윤 병헌 죽이고 농민군 살육하던 도채비 사실 숨겨 ‘최무성의 별동대에게 파문 당해’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6.21 22:3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녹두꽃’ 에서는 조정석이 동학 농민군에게 파문을 당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1일 방송된 sbs 드라마 ‘녹두꽃’에서 동학농민군의 별동대장을 하던 이강(조정석)이 동학 농민군에서 파문(종교에서 신도의 자격을 박탈하는 것)을 당하게 됐다. 

 

sbs방송‘녹두꽃’방송캡처
sbs방송‘녹두꽃’방송캡처

 

이강(조정석)은 전봉준(최무성)에게 동생 이현(윤시윤)이 동학 농민군을 살육하던 도채비(도깨비)라는 사실을 고백했다.

이강(조정석)은 이현(윤시윤)이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애타게 바라면서 동학 농민군 측의 집강소의 집강으로 지내는 모습에 희망을 가졌다.

하지만 이현(윤시윤)의 비밀을 알게 된 김가(박지환)로 인해서 이현(윤시윤)은 자신의 본성을 드러낼 수 밖에 없었다. 

이현(윤시윤)은 도망다니던 중에 다케다(이기찬)를 만나고 스스로 상투를 자르며 오니(도깨비)의 삶을 선택한 것이다.

이강(조정석)은 지금까지 동생 이현(윤시윤)을 숨겨줬다는 이유로 동학 농민군에서 파문을 당하게 됐다.

이에 이강(조정석)은 농민군을 떠나게 됐고 버들이(노행하)는 이를 안타깝게 생각했다. 

또 다케다(이기찬)는 이현에게 갑오경장(갑오개혁: 1894년 조선정부가 추진한 일련의 개혁정책)으로 군국기무처에서 신분제가 폐지 했다라는 소식을 알렸다.

한편, 금요일 토요일 드라마 '녹두꽃' 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다.

또  '녹두꽃' 은 몇부작인지 시청자들에게 궁금한 가운데 48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sbs방송‘녹두꽃’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 캡처
sbs방송‘녹두꽃’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 캡처

 

SBS 드라마 ‘녹두꽃’는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