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부터 항산화까지…허양임 “부작용 주의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월 25일 방송된 SNS ‘좋은 아침’에는 레몬밤이 효능이 전파를 탔다.

레몬밤은 운동만으로 빼기 어려운 내장지방을 빼는 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듀크대학 실험 결과 매일 4.5km씩 8개월을 달려야 내장 지방이 6.9%에 감소할 만큼 내장지방은 식단 관리 없이 운동만으로는 빼기가 힘들다.

그러나 레몬밤은 혈관을 형성하는 혈관 성장인자를 억제해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SBS ‘좋은 아침’ 방송 캡처
SBS ‘좋은 아침’ 방송 캡처

또한 식품영양학과 박태균 교수에 따르면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은 암세포의 신생혈관도 차단해주기 때문에 항암 효과도 있다. 

이렇듯 다이어트부터 항산화 효과까지 두루 갖춘 로즈마린산의 1일 섭취 권장량은 하루에 약 32.4mg다. 

이를 레몬밤차로 환산하면 무려 50잔이기에 그렇게 마시는 것보다 레몬밤 추출 분말을 먹는 게 좋다.

로즈마린산을 농축한 레몬밤 추출 분말을 먹을 경우에는 하루에 1.38g을 섭취하면 된다.

허양임 의사는 “레몬밤 섭취 시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임산수, 수유부, 어린이는 전문가와 상의 후 하는 것이 좋다”며 “과도한 섭취시에는 속쓰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SBS ‘좋은 아침’은 ‘라이프 스타일 레시피’라는 콘셉트를 모토로, 우리의 기본적인 의식주 생활에서 마주치는 일상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시청자와 함께 탐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평일 오전 9시 1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