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경원, ‘달창’ 뜻에 “달빛창문 인줄”…황당 해명에 비난 더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달창’ 발언을 재차 해명했지만 오히려 비난은 거세지고 있다.

20일 나경원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비하 논란이 일었던 ‘달창’ 발언과 관련, “‘달빛창문’인가 하고 썼다”라고 해명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나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대치 정국이 시작된 이후 발언들이 과격하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보수우파를 겨냥한 의도된 발언인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부는 잘못된 발언이 있다는 부분을 인정하겠다”면서도 “일부는 도저히 왜 과격한 발언인지 잘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달창 부분 논란은 ‘문빠’ ‘달창’이 기사에 있더라”라며 “이게 ‘문빠’하니까 ‘달빛창문’인가 하고 썼다”라고 해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나쁜 단어 축약인 것을 알았다면 제가 쓰겠나. 제가 너무 깜짝 놀라서 바로 아니다, 정확한 뜻을 모르고 썼다고 사과했는데도 불구하고 민주당과 소위 좌파 언론들 너무하더라”라며 “계속 보도하더니 기사 다 쓰고 나서 민주당이 가서 시위하고 시도당별로 위원회가 성명내고 하는 것이 다 끝나니까 기삿거리가 없으니 사설로 계속 쓰셨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 뉴시스

그는 “저는 제 발언뿐 아니라 지금 한국당 발언을 막말 프레임으로 계속 넣고 있다. 물론 우리가 다소 잘못한 것이 있고 앞으로 조심해야 하는데 야당 입을 막는 프레임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사실 막말로 하면 원조가 민주당 아닌가. 민주당은 야당할 때 그냥 욕설을 했었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지난달 11일 대구에서 열린 한국당 장외집회에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대담을 언급하며 “KBS 기자가 요새 문빠, 달창들에게 공격받았다”며 “기자가 대통령에게 좌파독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지도 못하느냐”고 발언했다.

해당 발언이 논란이 되자 그는 3시간 30분만에 입장문을 내고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공식 사과했다. 

‘달창’의 뜻은 스스로를 ‘달빛기사단’이라 칭하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을 극우성향 사이트에서 ‘달빛창녀단’이라고 속되게 이르는 용어의 줄임말이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달창’이라는 단어가 부정적인 뜻인지 몰랐다는 해명이 황당하다며 더욱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