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 84, 인스타 속 햄스터같은 모습으로 “웰컴투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수요웹툰 ‘복학왕’ 작가 기안 84의 일상에 시선이 모였다.

최근 기안 84는 자신의 SNS에 “Welcome to korea! #visitseoul #tiktoktravel #tlog #hiddenseoul”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그는 카메라를 향해 주변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평소와 다를 바 없는 헤어스타일과 옷차림이 네티즌의 눈길을 끌었다.

기안 84 SNS
기안 84 SNS

이를 본 네티즌들은 “근데 이거 왜 하시는거에요”, “뭐하는거에요? ㅋㅋ”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안 84는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5세다.

기안84는 과거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0분의 1 정도다”라고 고백한 바 있다.

이어 혼자 살고 계신 어머니를 위해 집을 사드리고 차를 바꿔드리겠다고 약속한 일화를 밝혀 ‘효자84’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어갔다.

기안 84는 지난해 회사에 사무실을 차린것으로 현재 직원도 5명이다. 

그의 연봉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네이버웹툰 작가들의 연평균 수익은 2018년 9월 기준 2억2000만원으로 조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