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아침’ 애플수박? 미니 과일·채소 인기!…단호박·양배추·오이 등 ‘천차만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과체류의 트렌드를 소개해 화제다.

18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애플수박을 비롯한 미니 과일·채소에 대해 다뤘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공중에 주렁주렁 달린 수박이 있다. 평균 6~8kg의 일반 수박의 4분의 1 크기로 한손에 쏙 잡힌다. 껍질도 얇아 간단하게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다. 바로 ‘애플수박’이다.

애플수박은 일반수박과는 당도에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 알맹이 실속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고, 쓰레기로 버리는 껍질도 양이 현저히 적다. 최근 애플수박 같은 미니 과일과 채소가 인기다.

애플수박을 비롯해 미니 단호박, 미니 양배추, 미니 오이 등 그 종류도 천차만별이다. 1인 가구 증가에 맞춰 과채류의 트렌드도 변하고 있는 모습이다.

애플수박 농장을 운영하는 김세연 씨는 “(애플수박을 공중재배를 하면) 과실이 깨끗하고 예쁘고 병충해에강하고 껍질은 얇고 당도도 더 높다”고 설명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