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정답노트, ‘독도는 우리땅 가사’-‘독도 주소’-‘턱시도·주니어’…김희철, 민경훈-정형돈 브로맨스-평행이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우주대스타’ 김희철이 출연해 ‘집단지성’을 경험했다.

17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게스트로 김희철이 출연했다. 김희철은 ‘아는 형님’ 멤버 서장훈에 이어 민경훈과 ‘브로맨스’를 뽐냈다. 정답 힌트를 얻기 위해 아이즈원의 ‘비올레타’ 안무에 도전, 결국에는 장르 파괴 댄스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희철은 완벽하게 안무를 소화했지만 민경훈이 ‘통아저씨’를 떠오르게 하는 몸짓을 보였다.

김희철은 정형돈과 뜻밖의 평행이론을 발견했다. 두 사람은 전자과 출신에 삼성전자 공장에서 근무한 이력까지 같아 서로 반가워했다. 이에 앞서, 정형돈은 포켓몬스터의 ‘잠만보’ 닮은꼴로 새로운 캐릭터를 획득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옥탑방의 문제아들’ 33회의 정답노트는 다음과 같다.

Q. 영국의 수면 전문가 람 박사에 따르면, 누워서 이 자세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불면증을 치료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자세는?
A. 포옹 / 람 박사에 따르면, 누군가를 안고 있을 때 뇌에서 옥시토신과 세로토닌과 같은 호르몬이 분비돼 안락함과 안정을 느끼게 해준다고 한다. 포옹할 사람이 없으면 한쪽 손을 반대쪽 겨드랑이에 넣고 다른 한쪽을 반대쪽 어깨를 올려 스스로 포옹하면 효과가 있다.

Q. 한 결혼정보 회사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어장관리남들의 특징 1위는 ‘이성친구가 많다’, 2위는 ‘실없는 칭찬을 한다’, 그렇다면 3위는?
A. 사귀자는 말을 하지 않는다.

Q. 여성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한 미국 종긴기자 마거릿 히긴스가 한국전쟁 중 한국군을 묘사한 표현으로 지금까지도 널리 쓰이는 이 말은?
A. 귀신 잡는 해병대 (They might captuer even devil)

Q. 전래동화 콩쥐팥쥐 원전에는 ‘잔혹동화’ 떠오르게 하는 숨겨진 끔찍한 결말이 있다. 팥쥐는 콩쥐에 대한 질투심 때문에 콩쥐를 연못에 빠뜨려 죽이고 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원님이 팥쥐에게 큰 벌을 내리게 되는데, 어떤 벌을 받았을까?
A. 해형 / 원님과 결혼한 콩쥐를 시샘한 팥쥐는 콩쥐를 연못에 빠뜨려 살해하고 자신이 콩쥐인 척 원님의 아내 노릇을 한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죽은 콩쥐의 원혼이 사실을 밝히고, 원님은 팥쥐를 죽여 시체로 젓갈을 담그는 ‘해형’에 처하고, 그 젓갈을 팥쥐 엄마에게 보냈다. 딸의 시체인지 모르고 젓갈을 먹은 팥쥐 엄마는 결국 미쳐서 죽고 말았다고 한다.

Q. 지난 2016년 미국 델라웨어 주에서 한명수배범이 스스로 경찰서에 들어가 잡히게 된 이유는?
A. ‘포켓몬 GO’ 게임 중독 때문에, ‘포켓몬스터’ 잡으로 제 발로 경찰서에 들어갔다.

Q. 새롭게 바뀐 ‘독도는 우리 땅’ 가사 중 ‘경상북도 울릉군 남면 도동 일번지’는 어떻게 도로명주소(신주소)를 적용해 바뀌었을까?
A.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

Q. 2차 대전 당시, 한 영국 병사가 독일 장교를 생포했다가 풀어주게 된 기막힌 이유는?
A. 영국 병사는 자신의 여동생의 사진을 보여주고 소개해주겠다는 독일 장교의 제안을 받고 그를 풀어줬다고 한다. 전쟁이 끝난 후에도 영국 병사는 약속을 잊지 않았고 독일로 찾아가 장교와 사진 속 주인공었던 여동생을 만났다고 한다. 이후 영국 병사와 독일 장교의 여동생은 연인으로 발전했고 2년 열해 후 결혼에 성공했다.

Q. ‘턱시도’의 스펠링은?
A. tuxedo

Q. ‘주니어’의 스펠링은?
A. junior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