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요미식회’ 이정섭 표 김치찌개&김치볶음 레시피 공개 ‘마지막엔 챔기름 한방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수요미식회’서 공개된 이정섭 표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김치볶음 레시피가 다시 주목받았다.

지난 4월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 이정섭은 돼지고기 잡내를 잡는 자신만의 특별 레시피를 소개했다.

tvN ‘수요미식회’ 방송캡쳐 

이날 이정섭은 자신만의 특별한 돼지고기 잡내 잡는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돼지고기에 양파, 생강, 후추, 소금을 약간 넣어 달달 볶아 고기의 잡내를 없애준 후 자작하게 물을 붓고 양파가 물러질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준다.

다음 김치를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은 뒤 김치도 물렁해질때쯤 불을 있는대로 줄여서 끓이면 딱 알맞게 부드러워진다.

이어 나중에 식성대로 참기름 한방울 넣으면 된다는 말에 신동엽은 들기름을 넣으면 안되냐고 하자 이정섭은 “김치 요리에는 들기름이 더 어울린다”고 말했다.

다음 이정섭은 김치볶음할때는 김치를 빨아서 칼로 썰지 말고 찢으라고 설명했다. 김치 가운데에 위치한 이파리 부분을 찍으면 손쉽게 찢어진다. 

세로로 찢은 김치에 생강,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준 뒤 들기름 살짝 넣고 팬에 볶아주면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김치볶음이 완성이다.

이정섭은 1946년생으로 올해 나이 74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