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임시완, 군 휴가 123일 부당 특혜 논란…소속사 “허용 범위 외 특혜 받은 적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임시완이 부당 특혜 논란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17일 임시완의 소속사 플럼엑터스 측은 “임시완 배우가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등이 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라며 부당 특혜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마지막으로 “배우 임시완에게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의 말씀 전해드리며, 차후 좋은 작품과 연기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17일 일요신문은 배우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중 받은 휴가 일수가 일반 병사보다 2.08배 많은 123일이라며 현역 입대 연예인 중 가장 많은 일수라고 병역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임시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임시완 외 연예인 출신 병사 상당수 휴가 일수 역시 일반 병사에 비해 많으며 대부분 대외 활동에 따른 대가인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사실상 연예병사제도의 부활이자 연예인 특혜라고 지적했다.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임시완의 휴가 일수는 총 연가 28일, 포상휴가 18일, 위로휴가 51일, 보상휴가 14일, 진료 목적의 청원휴가 12일을 포함 총 123일이며, 임시완 측에서 공개한 임시완의 휴가 일수 세부 내역 및 25사단 우수 조교휴가 일수는 다음과 같다. 

연가 28일, 포상휴가 18일, 위로휴가 총 21일, 병가 12일, 보상휴가 13일, 독립기념관 방문 휴가 1일, 신병위로 4일, 신병기수 위로 26일로 총 123일.

첫 보도와 임시완 측에서 공개한 휴가 일수가 구체적인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해당 보도 후 소속사 측의 공식입장에 네티즌들은 “결국 그게 특혜란 말 아니야?”, “차라리 인정하지. 휴가로 욕 많이 먹은 비가 60일인데 훨씬 많구만” 등 냉담한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우수조교라서 더 많이 받았다는 거 아니야? 뭐가 문제지”, “특혜주는 제도가 문제 같은데? 국방부가 문제인 듯” 등 옹호하는 반응을 보이며 상반된 입장들을 보이고 있다. 

한편, 임시완은 지난 3월 27일 만기 전역했으며, 차기작으로 OCN ‘타인은 지옥이다’의 출연을 확정지었다. 

다음은 임시완 측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플럼액터스입니다.

먼저 언제나 임시완 배우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임시완 배우는 2017년 7월 11일 경기도 양주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5주간의 군사 기초훈련을마친 뒤 훈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교로 발탁되었습니다. 

또한 군 입대 2개월 만에 사격, 체력, 전투기량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특급전사로 선발될정도로 성실히 군 복무를 이행하였습니다. 또한 인근 초등학교에 재능기부 등을 통해 대민지원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하였으며 2019년 3월 27일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임시완 배우가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등이 있습니다.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배우 임시완에게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의 말씀 전해드리며, 차후 좋은 작품과 연기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