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57kg→ 50kg 다이어트 전후 사진 화제…‘식단 및 운동 공개’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17 10: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네이버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가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 가운데 살 빼기 전후 모습도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6일 야옹이 작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연재하는 1년간 건강관리를 전혀 하지 못하여 170cm 50kg->57kg까지 늘어났고, 휴재하는 두 달간 7kg 감량했다”며 현재 체중은 50.4kg라고 말했다. 

그는 체중 감량은 식이가 80%를 차지한다며 인스턴트 음식, 밀가루, 탄산음료 등을 완전히 끊었다고 밝혔다. 

식단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때는 아침에 모닝커피나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고 점심에는 닭가슴살과 견과류 그리고 고구마로 대신한다고 설명했다. 

또 저녁에는 방울토마토로 가볍게 끝냈으며 식탐이 없어 치팅데이는 없다고 덧붙이기도.

치팅데이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있다가 일주일에 한 번 혹은 정해진 기간마다 1회 정도 먹고 싶은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날을 뜻한다.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야옹이 작가는 식단을 바꾼 후 피부, 위장병이 좋아졌다면서 “일회성, 단기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식단과 규칙을 만들어서 먹는 게 중요한 것 같다”는 팁을 전했다.

또한 운동 루틴에 대해서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준 후 복근 운동(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과 하체 운동(런지, 히프 브리지, 사이트 피크 킥, 클램쉘)을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야옹이 작가는 다이어트 전 57kg 시절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검정색 원피스를 입고 있는 그의 모습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지금보다는 살이 오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현재는 잘록한 허리 라인과 완벽한 각선미를 뽐내고 있는바 . 

이를 본 네티즌들은 “와 진짜 대단하십니다”, “역시 뭐든 노력해야 얻는 거겠죠? 꿀팁 너무 감사해요!”, “몸매가 진짜 멋져요! 저도 열심히 할게요”, “작가님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운동 해볼게요!”, “실물도 너무 예쁘실 것 같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야옹이 작가가 연재 중인 ‘여신강림’은 매주 화요일 네이버 웹툰에 업데이트 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