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토드라마-주말드라마] 15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6.15 14: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15일 금토드라마, 주말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녹두꽃’은 전국 시청률 6.5%를 기록했으며, JTBC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은 4.4%로 종편 종합 시청률 1위에 올랐다. 9일 방송된 TV조선 ‘조선생존기’는 전국 시청률 1.3%를 기록했다.

8일 방송된 MBC ‘이몽’는 전국 시청률 5.5%를 기록했으며, 9일 방송된 tvN ‘아스달 연대기’는 7.7%로 케이블 종합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는 4.4%를 기록한 OCN ‘보이스 시즌3’이 이었다.

시청률은 6월 14일 닐슨코리아 기준. (토요드라마는 8일, 주말드라마는 9일 기준)

지상파 금토드라마

6월 14일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순위
6월 14일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순위

오후 9시 5분 방송되는 MBC 토요드라마 ’이몽’(5.5%)은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로 이요원, 유지태, 임주환, 남규리, 이해영, 허성태, 조복래, 강필선, 김규종, 김법래, 김서라, 김숙인, 김주영, 김태우, 박선웅, 박하나, 백승환, 설정환, 안신우, 유하복, 윤종화, 윤준성, 윤지헤, 이교엽, 이규호, 이선진, 이영숙, 이한위, 전진기, 정성일, 최광제, 허지원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녹두꽃’(6.5%)은 1894년 동학농민운동의 역사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조정석, 윤시윤, 한예리, 최무성, 박혁권, 김상호, 최원영, 황영희, 백은혜, 서영희, 정선철, 민성욱, 안길강, 노행하, 병헌, 정규수, 박지환, 김정호, 홍우진, 이태검, 박규영, 조희봉, 조현식, 김도연, 김하균, 박지일, 문원주, 이순원, 장광, 이정헌, 전무송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금토드라마

7월 중 첫 방송되는 SBS ‘통증의사 차요한’은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지성, 이세영, 이규형이 출연한다.

9월 중 첫 방송되는 SBS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승기, 수지, 신성록, 문정희, 백윤식, 이경영, 문성근, 김민종, 정만식, 김정현, 황보라, 류원, 윤나무, 강경헌, 박아인, 장혁진이 출연한다.

지상파 후속 주말드라마

7월 중 첫 방송되는 MBC ‘황금정원’은 인생을 뿌리째 도둑맞은 여자가 자신의 진짜 삶을 찾아내기 위한 과정을 담은 미스터리 휴먼 멜로 드라마로 한지혜, 이상우, 오지은, 이태성, 문지윤, 정영주, 정시아, 연제형이 출연한다.

종편 금토드라마

6월 14일 종편 종합 시청률 순위
6월 14일 종편 종합 시청률 순위

오후 11시 방송되는 JTBC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4.4%)은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위험한 도박. 권력의 정점을 향한 슈퍼 보좌관 장태준의 치열한 생존기로 이정재, 신민아, 이엘리야, 김동준, 정진영, 김갑수, 정웅인, 임원희, 김홍파, 김응수, 이철민, 전진기가 출연 중이다.

종편 후속 금토드라마

7월 5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채널A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금기된 사랑으로 인해 혹독한 홍역을 겪는 어른들의 성장드라마로 박하선, 이상엽, 예지원, 조동혁, 정상훈, 오동민, 정예진, 유서진, 신수연, 류아벨, 최병모, 황정민, 김영준, 박민지가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JTBC ‘멜로가 체질’은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 연애, 일상을 그린 코믹 드라마로 천우희, 전여빈, 한지은, 안재홍, 공명, 김영아, 류아벨이 출연한다.

종편 주말드라마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는 TV조선 ‘조선생존기’(1.3%)는 가난하지만 단 한 가지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 있는 2019년의 청춘 한정록과 사람대접 못 받는 천출이자 애초에 가진 게 없어 잃을 것도 없는 1562년의 청춘 임꺽정이 만나 펼치는 유쾌한 활극으로 강지환, 경수진, 송원석, 박세완, 이재윤, 이경진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주말드라마

6월 9일 케이블 종합 시청률 순위
6월 9일 케이블 종합 시청률 순위

오후 9시 방송되는 tvN ‘아스달 연대기’(7.7%)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김의성, 조성하, 박해준, 박병은, 유태오, 고보결, 추자현, 기도훈, 이성우, 하준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20분 방송되는 OCN ‘보이스 시즌3’(4.4%)은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 소리추격 스릴러 드라마로 이하나, 이진욱, 권율, 손은서, 김우석, 김중기, 송부건, 김기남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주말드라마

7월 6일 오후 10시 20분 첫 방송되는 OCN ‘왓쳐(WATCHER)’는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인생이 무너진 세 남녀가 경찰 내부 비리조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리스릴러 드라마로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 허성태, 박주희, 주진모, 이재윤, 정도원, 김수진, 채동현이 출연한다.

7월 13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는 tvN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로 아이유, 여진구, 정동환, 신정근, 배해선, 피오, 이도현, 이태선, 서이숙, 강홍석, 미나, 조현철이 출연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