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다니엘은 쿼카와 닮았다?…쿼카단의 이미지 릴레이 눈길 “쿼며든다”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6.15 01: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당신은 이제 쿼카에 스며든다?

최근 강다니엘의 팬 중 쿼카단(강다니엘=쿼카설을 미는 팬들)은 다수의 제보 사진과 함께 쿼카=강다니엘 설을 미는 이유를 밝혔다.

쿼카단 소속인 강다니엘 팬은 “무대 위에서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내뿜는 강다니엘이, "(어)차피. (본)체는. (쿼)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순수한 미소의 멍뭉미도 아니고, 자칭 고먐미도 아니고, 무대 위 퇴폐미를 발산하는 늑댕이도 아닌, 쿼카입니다!”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쿼카단 제공 / 인터넷 커뮤니티

쿼카단은 “'쿼카'는 호주에 사는 작고 귀여운 동물입니다. 관광객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거예요. 쿼카는 항상 웃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라고 단 결성의 이유를 밝혔다.

쿼카단 제공 / 인터넷 커뮤니티
쿼카단 제공 / 인터넷 커뮤니티

※다수의 증거

인터넷 커뮤니티
MBC ‘이불 밖은 위험해’ 방송 캡처
인터넷 커뮤니티

더불어 “강다니엘이 '어.본.쿼.'(어차피 본체는 쿼카라는 문장의 줄임말)라는 증거(?)는 무대 아래의 일상적인 모습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라고 주장하며 다수의 사진을 제시(?)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쿼카 그 자체보다는 강다니엘을 더 응원하는 쿼카단. 

쿼카단 제공 / 인터넷 커뮤니티

그들은 “ 내가 오늘 다니면서 만난 모든 사람들은 다 누군가의 사랑을 받는 사람들이에요.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들, 그렇게 소중한 사람들끼리 지내니까 얼마나 좋은 일이에요. 맞죠? ”라는 강다니엘의 브이라이브 속 발언을 언급하며 “1인 기획사를 꾸려 솔로 활동을 시작을 앞둔 강다니엘, 앞으로는 좋은 사람들과 더 많이 많이 행복하기를 항상 응원합니다!”라고 멘트를 마무리했다.

어떠신가. 실제로 강다니엘이 쿼카와 닮았가. 만약 위 이미지를 보고 쿼카가 스며들었다면 당신도 이제 쿼카단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한편,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강다니엘이 부산시(시장 오거돈) 홍보대사로 위촉돼 오는 7월 중 위촉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 강다니엘은 부산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부산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시민을 위한 공익활동을 하게 된다.


강다니엘은 최근 1인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솔로 데뷔 준비에 나섰다. 그룹 워너원 출신으로 올해 1월 그룹 활동을 마치고 솔로 활동을 계획해왔다.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에서 62주 연속 1위에 올라 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사람인과 잡코리아에 채용공고를 올리고 11개 부문에 대해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