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인천 송도역 쫀득 묵은지김치찜 맛집 위치는? ‘백종원의 3대천왕’ 한방약재 돼지고기 목살 수육!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6.14 15: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묵은지김치찜 맛집이 화제다.
 
14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인천 송도역 묵은지김치찜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인천 송도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특별한 묵은지 하나로 연매출 5억 원의 대박 신화를 이룩한 곳이다. ‘2TV생생정보’, ‘생생정보통’, ‘VJ특공대’,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굿모닝대한민국’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 등 유수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이다.

연매출 5억 원의 대박 신화의 주인공은 바로 최상훈(66) 씨다. 동네에서 김치찜 명인으로 소문이 자자한 인물이다. 그의 손맛으로 완성한 김치찜 덕분에, 해당 맛집에는 1년 365일 인산인해를 이룬다.

김치 저장고에 저장된 2년 된 묵은지가 김치찜 맛의 핵심이다. 한해 사용하는 김치의 양만 1만 5천 포기 이상이다. 각종 한방약재에 끓여낸 돼지고기 목살 수육 또한 그 맛이 남다르다.

최상훈 씨의 김치찜 사랑은 특별하다. 손님들과 대화하기 위해 손글씨로 적은 종이를 가게 곳곳에 붙여놓는가 하면, 대박 비결을 알려주겠다면서 자신 있게 제자를 구한다는 공고문까지 붙여놓았다. 손님들의 의견을 모아서 일명 ‘쫀득 김치찜’까지 개발해 식객들이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군X묵은지김치찜 

인천 연수구 비류대로150번길(옥련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