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탑과 마약’ 한서희, “초점 YG 양현석에 맞춰야…난 비아이(김한빈) 끝까지 말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이콘(iKON) 출신 비아이(B.I,본명 김한빈)와 마약 관련 카카오톡 대화를 나눈 A씨가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로 밝혀진 가운데 그가 입장을 밝혔다.

한서희는 14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나 해외에 잘 있다. 이틀 후에 한국 들어간다. 걱정마라”라며 “사실 전 제 이름이 이렇게 빨리 알려질지 몰랐다. 당황스럽고 무서운 건 사실이다. 그래도 마음 잘 먹고 있으니까 걱정 안해도 된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서 “내가 그동안 많이 막 살고 내 기분대로 행동하고 사람들 기분 나쁠 만한 언행을 한 거 맞다. 저도 인정하고 반성한다. 하지만 이 사건은 제 인성과 별개로 봐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제가 여러분한테 비호감인 거 잘 알고 있다. 다 제가 저 스스로 만든 이미지인 것도 맞다”라며 “하지만 이 사건은 여러분이 별개로 봐줘야 한다. 저에게 초점을 맞추면 안 된다. 정말 부탁드린다”라며 강조했다. 

한서희 인스타그
한서희 인스타그

한서희는 또 댓글을 통해 감형받기 위해 비아이를 언급했다는 YG의 말에 해명했다. 그는 “덧붙이자면, 난 감형받기 위해 여러분한테 호소하는 게 아니다. 왜냐하면 이미 2016년 8월 LSD 투약과 대마초 사건, 2016년 10월 탑과 한 대마초 사건이 병합돼서 이미 죗값을 치르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서희는 “저는 판매가 아니라 교부다. 제 돈 주고 그 가격으로 C딜러에게 구매한 다음에 그와 같은 가격을 김한빈(비아이)한테 전달한 것”이라며  “판매책이라고 하시는데 따지고 보면 판매책이 아니다. 난 금전적으로 이득받은 것이 없다”고 전했다.

또 “교부에 대해서 재조사가 이뤄진다면 성실히 조사받을 것이고, 제가 염려하는 부분은 양현석이 이 사건에 직접 개입하며 협박한 부분, 경찰 유착 등이 핵심 포인트인데 그 제보자가 저라는 이유만으로 저한테만 초점이 쏠릴 것이 걱정된다”라고 우려를 전했다.

그는 “이제 와서 이런 말 하면 뭐하지만 전 김한빈 끝까지 말렸다. 끝까지 하지말라고”라고 덧붙였다.

앞서 비아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시 자체 검사에서 비아이의 마약 반응이 나오지 않았다. 한서희는 자신의 죄를 경감 받으려고 비아이를 언급해 바로잡으려 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한서희 인스타그
한서희 인스타그

한서희는 2016년 8월 22일 경찰 조사에서 비아이와의 카톡을 근거로 마약류인 LSD를 전달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3차 조사에서 ‘김한빈(비아이)이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진 않았다’라며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지며 YG 개입 의혹이 일었다.

현재 아이콘(iKON) 비아이(본명 김한빈)는 한서희와의 카톡 메시지 공개와 함께 마약 의혹이 불거지자 팀에서 탈퇴했다.

한편 한서희는 지난 2017년 7월, 의경 복무 중이던 빅뱅 탑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드러나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 등을 선고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