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날아라 하늘다람쥐’ 지리산에서 온 귀요미…‘움직이는 장난감 수집 끝판왕’ ‘염소 젖 물리는 사냥犬’ ‘세상에 이런 집이’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6.13 21: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 ‘날아라 하늘다람쥐’, ‘움직이는 장난감 수집 끝판왕’, ‘염소 젖 물리는 사냥犬’, ‘세상에 이런 집이’가 나왔다. 

13일 방송된 sbs‘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임성훈, 박소현의 진행으로 지리산에서 온 ‘날아라 하늘다람쥐’의 사연을 소개했다.

 

sbs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방송캡처
sbs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방송캡처

 

제작진은 쉽게 볼 수 없는 귀한 손님을 찾아왔다는 제보를 받고 부산의 한 야생동물 치료센터를 찾았다.

올망졸망한 이목구비와 깜찍한 외모를 가진 손님은 다름 아닌 하늘다람쥐 2마리였다.

하늘 다람쥐는 멸종 위기 야생2급으로 지정된 천연기념물 328호로 일반 다람쥐와 다르게 앞다리와 뒷다리 사이에 비막이 달려 있어 활강하는게 특징이다.

의뢰를 받고 지리산에서 노후된 태양열 중계기를 철거한 뒤 하룻밤 묶고 부산으로 돌아온 최초 신고자가 다음날, 중계기 안에서 눈도 못 뜬 녀석들을 우연히 발견했고 한다.

빠른 신고 덕분에 바로 센터로 옮겨진 녀석들은 수의사들의 극진한 보살핌을 받아 건강을 되찾고 야생으로 돌아가기 위해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움직이는 장난감 수집 끝판왕’에서는 제작진이 부산의 한 병원에 별난 의사가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갔다. 

신경과 의사 김태유(53)씨는 과하다 싶을 정도로 살아 움직이는 장난감 만을 모은다고 했다.

그는 움직이는 장난감의 시초인 중력을 이용한 장난감부터 촛불을 이용한 장난감, 태엽 장난감까지 20여 년 동안 모은 장난감만 5만 점에 달했다.

그 중에서도 태유 씨가 가장 아끼고 애착이 가는 장난감은 바로 직접 만든 움직이는 장난감이다.

김태유 씨는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료용 장난감을 사용하다가 장난감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고 했다.

그 이후 움직이는 장난감을 하나 둘 모았고 이제는 다양한 장난감이 있는 박물관을 많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것이 꿈이 되었다고 밝히면서 놀라움을 줬다. 

 

sbs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방송캡처
sbs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방송캡처

 

‘염소 젖 물리는 사냥犬’ 에서는 제작진은 아주 특별한 모녀지간이 있다고 해서 경남 사천의 한 염소농장에 찾아갔다. 

그 곳에는 귀여운 새끼 염소 한 마리를 만나 볼 수 있었는데 이 녀석과 특별한 사이라는 어미를 부르자 바로 개였다.

이 둘은 별난 모녀지간, 숙녀(그레이 하운드)와 막둥이(염소)가 주인공이었다.

남다른 근육질 몸매와 강한 포스를 자랑하는 사냥개 숙녀는 금방이라도 염소의 목을 낚아챌 듯하지만 새끼염소 막둥이에게 젖을 물리고, 털을 핥아 그루밍을 해주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숙녀는 멀리 떨어져 있다가도 막둥이의 울음소리를 들으면 달려가 젖을 물린다는데 다른 새끼들에게는 젖을 물리지 않는다고 했다.

태어난 지 2주 만에 어미에게 버림받았다는 새끼 염소 막둥이를 마침 출산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젖이 나오던 사냥개 숙녀가 거둬 젖을 먹이기 시작했다

숙녀는 어미 잃은 새끼염소를 거둬들인 것이 이번이 무려 세 번째라고 하면서 놀라움을 줬다.

‘세상에 이런 집이’에서는 제적진이 도심 속의 무릉도원이라는 곳을 찾았다.

꽃으로 가득 메운 비닐하우스부터 비단잉어들이 노니는 연못까지 테마파크를 연상케하는 이 곳은 알고 보면 가정집이었다.

김강수 할아버지는 이 곳을 365일 연중무휴로 무료 개방한다고 했다.

150여 종의 화려한 철쭉, 공원에서 옮겨온 듯한 인공 폭포와 물레방아, 백여 마리의 비단 잉어 등 할아버지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다는 이 곳은 무료입장인 것도 모자라 음식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모종 화분을 선물로 준다고 했다.

할어버지는 거실까지 손님들에게 내어줬는데 어렸을때부터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꾸미고 싶었고 정성껏 가꾼 공간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일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SBS 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는 목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