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강식당 시즌2’ 피오 김치밥 레시피, 재료도 만드는 과정도 간단 (ft. 백종원)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13 12: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강식당 시즌2’의 김치밥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7일 방송된 tvN ‘강식당 시즌2’에는 피오의 데뷔 메뉴로 김치밥이 전파를 탔다.

백종원에게 전수받은 김치밥의 레시피는 방송 중 전 과정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필요한 재료는 김치, 파, 기름, 마늘, 진간장, 황설탕 등이다.

만드는 순서는 간단하다. 먼저 김치를 가위로 잘게 잘라준다. 김치는 신김치일수록 좋다.

1차로 김치를 준비했다면 그다음 파와 편마늘을 기름에 가득 넣고 볶아준다. 이 과정이 이른바 백종원 레시피에 자주 등장하는 ‘파기름’ 내는 작업이다.

tvN ‘강식당 시즌2’ 방송 캡처
tvN ‘강식당 시즌2’ 방송 캡처

수분이 날아가고 노릇노릇해지면 다진 김치를 넣은 후 진간장, 황설탕을 넣어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가장자리 쪽으로 양념을 넣어줘야 불맛이 산다는 것.

모든 재료를 넣은 후 얼마간 불에 둔 다음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고춧가루가 수분을 빨아드려 자작 자작한 상태가 되면 기본 베이스는 완성된다.

이후 밥에 적정량의 김치밥 베이스 넣어 비벼준 후 프라이팬 위에 피자치즈를 올려 익히면 완성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맛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다”, “와 방송 보는데 진짜 군침 돌았어요”, “역시 갓종원 레시피네요”, “강식당2 이번에도 꿀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지난달 31일 첫 방송을 시작한 ‘강식당 시즌2’는 김치밥뿐 아니라 떡볶이, 가락국수까지 모든 메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tvN ‘강식당 시즌2’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며 재방송 일정은 편성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