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방신기(TVXQ) 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True Colors’ 아이튠즈 15개 지역 1위…‘국내 차트도 올킬’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13 11: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동방신기(TVXQ) 유노윤호의 첫 솔로 앨범 ‘True Colors’(트루 컬러스)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2일 공개된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True Colors’는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러시아,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필리핀,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15개 지역 1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유노윤호의 위상을 다시 확인시켜준 기록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도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 ‘Follow’(팔로우) 역시 엠넷뮤직 1위, 바이브 2위 (오전 9시 기준) 등을 기록하며,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1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타이틀 곡 ‘Follow’를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게 펼쳐지는 유노윤호의 다이내믹한 보컬이 강조된 그루비한 팝 트랙”이라고 소개했으며,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퍼포머로서 유노윤호의 스킬을 잘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유노윤호 ‘True Colors’ 이미지 / SM엔터테인먼트
유노윤호 ‘True Colors’ 이미지 / SM엔터테인먼트

이처럼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True Colors’는 유노윤호가 데뷔 15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한 솔로 앨범이다. 

특히, 타이틀 곡 ‘Follow’는 인트로 내레이션과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 곡으로, 금속성의 퍼커션과 차가운 질감의 신시사이저가 만드는 어둡고 멋진 무드가 유노윤호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연상시키는 만큼, 뮤직비디오 역시 유노윤호의 강렬한 비주얼과 파워풀한 매력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구성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을 비롯, 보아와 함께 부른 올드스쿨 시카고 하우스풍의 댄스 곡 ‘Swing’(스윙), 기리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누디스코풍의 팝 댄스 곡 ‘불러 (Hit Me Up)’,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이성에 대한 찬사를 담은 Funk 장르 곡 ‘Blue Jeans’(블루 진스), 도회적인 분위기의 네오 소울/어반 R&B 곡 ‘왜 (Why)’, 긍정 에너지를 전하는 미드 템포 팝 발라드 곡 ‘Change The World’(체인지 더 월드) 등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유노윤호의 컬러풀한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유노윤호는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7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 피처링에 참여해준 절친 보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동방신기(TVXQ) 유노윤호는 오늘 방송되는 SBS러브FM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와 SBS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하며, 밤 10시에는 네이버 V SMTOWN 채널을 통해 ‘유노윤호 X LieV - 유노윤호의 눕방라이브!’를 진행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