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아침’ 산낙지 비빔냉면 vs 진주식 육전냉면, 강남 코엑스-강남구청 맛집 위치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6.13 09: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소개된 이색냉면 맛집 두 곳이 화제다.

13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의 산낙지 비빔냉면 맛집과 같은 강남의 논현동 소재의 진주식 육전냉면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코엑스 인근에 위치한 산낙지 비빔냉면 맛집은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곳이다. 매콤한 비빔냉면 위에 전남 목포에서 공수한 세발낙지가 산채로 통으로 올라가 시선을 강탈한다.

살아 움직이는 힘 센 낙지 덕분에 내가 냉면을 비비는 것인지, 낙지가 냉면을 비비는 것인지, 혼란이 올 정도다. 대파, 간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등이 들어간 양념장이 들어가고, 오이, 무, 달걀 고명이 가지런히 곁들여져 맛을 더한다.

강남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진주식 냉면 맛집은 월 매출 1억3천만원을 올리고 있는 대박 식당이다. 기름이 적고 부드러운 소 우둔살로 만든 육전이 올라가 풍미를 더한다.

면은 메밀의 껍질까지 사용해 영양분까지 챙겼다. 육전냉면을 맛 본 고객들은 “맛있다”, “식감도 풍부하고 배도 든든하고 아주 좋은 거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경X면옥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7길(삼성동)

# 한XX XX냉면 : 서울 강남구 학동로(논현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아침’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