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엘소드, 친목 논란 운영자 ‘업무 배제’ 및 유저 간담회 예정…삭제된 캐릭터 복구 안내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6.12 12:4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엘소드가 엘챔스 리그 관련 추가 제재 및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2일 엘소드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엘챔스 리그 운영 및 친목논란에 대한 조사결과를 공개했다.

먼저 어뷰징 의혹 대전 이용자에 대해서는 “제보 주신 내용 만으로는 어뷰징을 결정적으로 단정하기 어려워 제재가 불가하다”고 전했다.

이에 지난 5일 어뷰징 유저 제재 당시 다수의 문의를 통해 확인된 특정 기간의 데이터만을 참고해 제재가 이뤄지게 됐다.

제재 유저는 운영정책 5.1.1 및 5.2.1에 따라 90일 게임 이용 제한 및 상금 지급 대상 제외 및 2019 글로벌 엘챔스 예선 및 본선 참가 자격 박탈 당하게 된다.

이어 친목논란에 대해서는 “일부 사적인 대화가 확인됐지만 컨텐츠 업데이트 유출과 관련된 내용은 아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의혹을 갖게 한 것에 대한 책임을 느끼고 본인 희망 하에 엘소드 업무에서 배제됐다”고 덧붙였다.

엘소드는 또 유저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9년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고 많은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유저 간담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유저들의 장비 파괴 및 캐릭터 삭제 등을 언급하며 “미숙하고 다소 늦은 대처로 모험가님들을 실망시켜드린 점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에 지난 10일부터 12일 오전 3시 20분까지 소실되거나 삭제된 캐릭터를 복구하겠다고 밝혔다.

엘소드 홈페이지

복구 방법은 엘소드 고객센터 > 해킹/신고/복구 > 실수로 인한 아이템 복구 카테고리 양식에 맞춰 문의를 작성하며 된다.

소실된 아이템/캐릭터 복구는 7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는하며 강화 시도 파괴는 제외된다.

또한 엘소드 측은 이같은 논란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경험치 및 드랍률이 2배로 오른다.

또한 기간 내 10분 누적접속 시, [루리엘]현자의 마법석 100개, [루리엘]유기농 사과 200개 지급된다.

또한 19일에는 90분 누적접속 할 경우  [코보]강화의 부적 Lv.10 1개 지급된다.

앞서 엘소드는 엘챔스 리그 운영 및 운영자와 유저의 친목 등으로 한차례 논란을 겪었다.

이에 엘소드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의혹에 대한 해명을 이어갔지만 상세한 사실 확인 등이 담겨 있지 않아 팬들의 분노를 부추겼다.

아래는 엘소드 공지사항 전문.

안녕하세요. 엘소드입니다.

 

이전에 공지를 통해 안내 드렸던 것처럼 면밀한 데이터 검토와 내부 논의가 완료되어

모험가님께 추가 안내 드립니다.

 

1. 어뷰징 의혹 대전 이용자 제재

최초 공지에서 안내 드린 바와 같이, 정황은 있었으나 제재할 수 있는 근거 마련에 시일이 걸려

모험가님들의 제보가 유입될 경우 이를 통해 빠르게 제재를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제보 주신 내용 만으로는 어뷰징을 결정적으로 단정하기 어려워 제재가 불가하였습니다.

 

더불어 6월 5일 어뷰징 유저 제재 당시 다수의 문의를 통해 확인된 특정 기간의 데이터만을 참고하여 제재가 진행됨에 따라

일부 이용자들이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오제재 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여 최초 공지 이후,  유입된 제보 및 2019년 제1회 엘챔스를 포함한 전 기간 내 데이터를 전수 검수한 결과

다수의 어뷰징 기록을 확인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제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2. 운영자와 특정 이용자의 개별 연락 의혹

이전 공지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조사가 진행되었고 일부 사적인 대화가 확인되었으나

컨텐츠 업데이트 유출과 관련된 내용은 아니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운영자는 본인의 행동으로 인해 모험가님들께서 의혹을 갖게 한 것에 대한 책임을 느끼고

본인 희망 하에 엘소드 업무에서 배제되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엘소드 개발자 및 운영자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모험가님들께서 작은 의혹도 갖지 않도록 더욱더 주의하겠습니다.

 

3. 유저 간담회 관련 안내

현재 엘소드는 2019년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지적해주신 소통의 부재에 대해 운영자 모두가 깊이 공감하고 반성하고 있으며,

이에 여름 업데이트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 많은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유저 간담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확정되는 대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4. 추후 대응 방안

엘소드에 대한 깊은 실망감으로 인해 오랜 시간 함께했던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장비를 분해/파괴한 모험가님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유가 어찌되었건 미숙하고 다소 늦은 대처로 모험가님들을 실망시켜드린 점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소실된 아이템과 캐릭터를 복구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실된 아이템/캐릭터 복구 안내]

- 복구가능 대상 : 2019년 6월 10일(월) 오후 7시 53분 ~ 2019년 6월 12일(수) 오전 3시 20분까지

                 분해/버리기/되팔기/먹이주기를 통해 아이템이 소실되었거나 캐릭터를 삭제한 경우

- 복구 방법 : [엘소드 고객센터 > 해킹/신고/복구 > 실수로 인한 아이템 복구] 카테고리 양식에 맞춰 문의를 보내주세요.

* 위 기간 동안 소실된 아이템/캐릭터 복구는 7월 31일(수)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강화 시도로 초기화/강화단계 하락/파괴된 장비는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분해를 통해 재화를 획득했을 경우, 획득 재화를 캐릭터에 보유하고 있어야 복구가 가능하며

복구 시 해당 재화는 회수됩니다.

 

 

더불어 이 모든 문제로 인해 지난 주말부터 현재까지 크게 상심하고,

엘소드 플레이에 불편을 겪으셨을 유저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은 보상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부디 지금까지 엘소드와 함께 해주신 기나긴 시간들이,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엘소드 사과 보상]

- 기간 : 2019년 6월 12일(수) 오전 3시 20분 이후 ~ 2019년 6월 20일 정기 점검 전

- 내용 :

1) 경험치 2배 / 드랍률 2배

2) 기간 내 10분 누적접속 시, [루리엘]현자의 마법석 100개, [루리엘]유기농 사과 200개 지급 (계정단위/서버구분)

3) 6월 16일(일) 90분 누적접속 시, [코보]강화의 부적 Lv.10 1개 지급 (계정단위/서버통합)

* 우편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사라지지 않으나, 우편함에 보관된 사과 보상 우편은

7월 4일(목) 점검 시에 사라집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꼭 보상을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