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넥슨 엘소드, 엘챔스 리그 운영 및 친목논란 사죄 “이후 리그 개선 및 메신저 전수 조사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엘소드 측이 엘챔스 리그 운영 및 기타 의혹과 관련된 공지글에 대해 사과했다.

11일 엘소드 디렉터 이동신은 공지사항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관련 공지 이후 KOG와 넥슨 엘소드 관련 담당자들은 모험가님들께서 추가로 전해주신 수 많은 정황들과 의문점을 토대로 다시 한번 더 면밀한 데이터 검토와 논의를 진행했다”고 입을 열었다. 

“기존의 운영 정책에 근거한 제재가 현재의 엘챔스 리그를 운영함에 있어 부족했다는 점을 인정한다”며 “내부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로그만으로는 ‘대리 행위’와 ‘의도적인 랭크다운’ 등의 행위를 명확하게 ‘어뷰징’의 범주로 포함 할 수 없어 섣불리 제재를 진행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준비될 리그가 시작되기 전 정책 개선과 로그 보강을 통해서 개선하고, 문제가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엘소드 홈페이지

또한 엘챔스 리그2가 취소된 점에 대해서는 “제재 근거로 참고한 운영 정책 및 로그가 미흡했던 점을 고려해 2019년 6월 5일 안내된 제재 유저 대상자들의 제재를 모두 해제한다”고 전했다. 

운영자와 특정 유저의 개별 연락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는 “내부 사규에 의거하여 메신저 내용 전수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비공개 간담회에 대해서는 “2019년 엘챔스 리그 시작 전 대전 개편 및 글로벌 리그에 대한 사전 준비를 위해 기존의 게시판 및 커뮤니티 동향과 더불어 대전 플레이 비중이 높은 유저들의 의견을 참고하고자 유저들을 선발하여 진행하게됐다”고 밝혔다.

“실제 게임에 해당 유저 개인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밝히며 “일어날 파장을 예상하지 못 했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특정 유저들과의 유착이나,다른 모험가님들을 기만하기 위함이 아니었음을 부디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앞서 엘소드는 엘챔스 리그 운영 및 운영자와 유저의 친목 등으로 한차례 논란을 겪었다.

이에 지난 10일 엘소드 측은 ‘공지 엘챔스 리그 운영 포함 기타 의혹 관련으로 안내 드립니다’라는 공지사항을 개재했다.

하지만 상세한 사실 확인 등이 담겨 있지 않아 팬들의 분노를 부추기기도 했다.

아래는 엘소드 공지사항 전문.

안녕하세요.

엘소드 디렉터 이동신입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전에 올렸던 엘챔스 리그 운영 및 기타 의혹과 관련된 공지글을 통해

상세한 사실 확인 및 진심 어린 사과를 바라셨던 모험가님들께

되려 큰 실망을 안겨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관련 공지 이후 KOG와 넥슨 엘소드 관련 담당자들은

모험가님들께서 추가로 전해주신 수 많은 정황들과 의문점을 토대로

다시 한번 더 면밀한 데이터 검토와 논의를 진행하였고,

그에 대한 조치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기존의 운영 정책에 근거한 제재가

현재의 엘챔스 리그를 운영함에 있어 부족했다는 점을 인정하고 사과 드립니다.

 

현재 내부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로그만으로는 ‘대리 행위’와 ‘의도적인 랭크다운’ 등의 행위를

명확하게 ‘어뷰징’의 범주로 포함 할 수 없었기에,

다수의 모험가님들이 의혹을 제기해 주신 유저들에 대한 의심스러운 정황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섣불리 제재를 진행 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해

운영진, 개발자들 모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이후 준비될 리그가 시작되기 전

정책 개선과 로그 보강을 통해서 개선하고, 문제가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 앞서 안내 드린 바와 같이 이후 진행되는 리그는 오프라인 경기 진행을 통해

대리 행위나 어뷰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엘챔스 리그2가 취소된 점과

제재 근거로 참고한 운영 정책 및 로그가 미흡했던 점을 고려하여,

2019년 6월 5일 안내된 제재 유저 대상자들의 제재를 모두 해제하고자 합니다.

 

제재가 필요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현 시점의 운영 정책 범위 내에서 면밀히 재검토하여,

최대한 추가적인 조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운영자와 특정 유저의 개별 연락에 대한 의혹과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먼저 관련된 사실에 대해 전체적인 파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지가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를 드립니다.

 

내부적으로는 ‘운영자가 특정 유저에게 개별적으로 추후 게임 컨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을

유출하지 않았다는 점’에 초점을 두어 확인 했고,

그 외 상황에 대한 정황은 확인이 미흡했습니다.

 

관련해서는 내부 사규에 의거하여 메신저 내용 전수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확인이 되는대로 진행 상황에 대해서 유저 분들에게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비공개 간담회 관련 사항에 대해서 말씀 드립니다.

 

비공개 간담회는 2019년 엘챔스 리그 시작 전 대전 개편 및 글로벌 리그에 대한

사전 준비를 위해, 기존의 게시판 및 커뮤니티 동향과 더불어

대전 플레이 비중이 높은 유저들의 의견을 참고하고자 유저들을 선발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간담회 기획 초기부터, 실제 게임에 해당 유저 개인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이후 일어날 파장을 예상하지 못하였습니다.

 

공식 공지가 되지 않고 인터뷰가 진행된 것은

‘글로벌 리그’라는 컨텐츠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를 유출하지 않기 위함이었으나,

의도와 다르게 진행 방식 자체가 유저분들에게 오해를 야기할 수 있었던 점을 인정하며

이 또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모든 것들이 특정 유저들과의 유착이나,

다른 모험가님들을 기만하기 위함이 아니었음을 부디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관계를 떠나서, 모든 문제 사항들에 대해 더 빠르게 대처하지 못 한 점,

그리고 디렉터로써 유저분들과의 소통이 미흡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긴 시간 함께 해온 엘소드라는 게임에 대한 실망감으로

늦은 시간까지도 마음 아파하시는 모험가님들을 보며,

저 또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죄송스러운 마음으로 이 사과문을 올립니다.

 

나아가 이 사과문이 끝이 아니라 아직 모험가님들께서 갖고 계신 의혹이 있다면

더 상세히 조사하고 명백히 밝혀내고 개선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