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정답노트, 파이어족-천연식욕억제제(우엉차)-웨이트(Weight)…노사연 “아이유, 며느리감 1위”, 건강회복 김용만 복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자이언트 꽃사슴’ 노사연이 출연해 ‘집단지성’을 경험했다.

10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2주 연속 녹화에 불참한 김용만이 모습을 드러냈다. 건강문제로 2주 동안 자리를 비웠던 김용만의 자리는 김성주가 대신했다.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은 무미건조한 모습으로 김용만을 환영 아닌 환영을 했고, ‘김용만 반 고정설’과 ‘김용만 장기 게스트설’로 맏형 몰이를 했다. 절친한 사이이기에 있을 수 있는 장난으로, 김용만은 그들만의 환영을 너스레로 대응했다.

게스트로는 가수 노사연이 출연했다. ‘예능 치트키’로 통하는 ‘이무송♥’ 노사연은 빵빵 터지는 예능감과 입담을 자랑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 ‘영웅호걸’로 인연을 맺은 아이유가 명절마다 석청 등의 귀한 선물을 보내온다며, 며느리감 1위로 그녀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송은이와 김숙이 둘 중에는 며느리감으로 누가 좋겠냐는 질문에는 송은이를 택했다. 선택을 받지 못한 김숙은 신인시절 했던 ‘노사봉’ 개인기로 웃음을 자아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옥탑방의 문제아들’ 32회의 정답노트는 다음과 같다.

Q. 벨기에 출신 故 지정환 신부가 자신의 장례식 때 꼭 해달라고 한 것은?
A. “노사연의 ‘만남’을 불러 달라” / 故 지정환 신부는 “우리들의 모든 만남은 하나라도 우연이 없다. 그렇게 귀하게 만났으니 서로 사랑해야 한다”며 노사연의 만남을 불러 달라고 부탁했다. 신도들은 그 뜻을 받들어 지난 4월 거행된 故 지정환 신부의 장례미사에서 만남을 불러줬다고 한다.

Q. 히딩크 감독이 한국에 올 때마다 반드시 하는 것은?
A. 건강검진 / 지난 10년 동안 200만 명이 넘는 외국인 환자가 한국을 방문했다. 외국에서는 반나절 이상 걸리는 검사 시간이, 한국에서는 두 시간 내외에 불과하고, 검진 결과를 일주일 안에 받아볼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장비에 위생과 청결에도 철저하게 신경을 쓰기 때문이라고 한다.

Q.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천연 식욕억제제는?
A. 우엉 / 우엉에는 혈액 속 독소 배출에 용이한 우엉의 사포닌·리그닌 성분이 함유돼 있고, 그 껍질에는 호아산화 물질 다량이 함유돼 있으며, 그 씨앗은 피부 미용과 감기에 탁월하다고 한다. 우엉차도 좋다.

Q. 영화 ‘양들의 침묵’에 출연한 안소니 홉킨스가 직접 연구해 연기한 연쇄 살인마들의 특징은?
A. 말 할 때 눈을 깜빡하지 않는다. / 안소니 홉킨스는 직접 교도소에 방문하고 연쇄살인범 법정에까지 참석하며 살인범들에 대해 공부했다고 한다. 살인범들이 말할 때 눈을 깜빡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채고 연기에 참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Q. 권태기에 빠지거나 헤어진 커플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법칙은?
A. 사랑에 빠진 이유와 헤어진(권태기와 빠진) 이유가 같다. / 수백 쌍의 커플들을 설문조사하고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서로 관계가 좋을 때는 상대의 모든 것이 좋아 보이지만 콩깍지가 벗겨져 숨 쉬는 모습만 봐도 짜증이 치미는 때가 오면 사랑에 빠지게 된 이유가 오히려 단점으로 보이게 되고 그것이 헤어짐의 사유가 된다고 한다.

Q. 가출한 톨스토이의 사망 소식을 듣고 찾아간 아내가 남편의 모습을 끝내 보지 못한 이유는?
A. “나에게 아내가 다가오지 못하게 하라”는 남편의 유언 때문이다. / 톨스토이와 그의 아내 소피아는 톨스토이 작품의 저작권료 문제 대문에 갈등이 깊었다고 한다. 톨스토이는 저작권을 포기하고 전 재산을 기증하려 했지만 아내가 심하게 반대했기 때문이다.

Q. 금융위기의 여파로 미국 엘리트 직장인들 사이에서 열풍인 파이어족은 어떤 사람들을 뜻할까?
A. 조기 은퇴를 목표로 극단적인 절약을 하는 사람들 / 경제적 자립을 토대로 자발적 조기 은퇴를 추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30대 말에서 늦어도 40대 초반에 조기 은퇴를 하겠다는 목표로 소비를 줄이고 수입의 70~80% 이상을 저축하는 극단적인 절약을 선택한 사람들을 말한다.

Q. 몸무게를 뜻하는 단어 ‘웨이트’의 스펠링은?
A. Weight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