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 특별한 메뉴 ‘철판누룽지치킨’, 기름기는 뺴고 육즙은 그대로…맛의 비법은?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6.09 15:2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든든함과 특별함을 지닌 철판누룽지치킨이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과거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오천만의 메뉴 치킨이 새롭게 변신한 모습에 대해 그려졌다.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캡쳐 

최근 드라마와 K팝의 인기로 한국 치킨이 외국인에게도 핫한 가운데 제작진은 한 가게를 방문했다.

일본 관광객 사이서 입소문 난 이곳은 철판누룽지치킨을 파는곳이였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육즙과 치즈까지 합세해 환상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철판누룽지치킨을 맛본 여행객들은 맛있다며 감탄했다.

가게를 찾은 손님은 “밥도 되면서 치킨도 먹을 수 있고 이게 금상첨화인 거 같아요 1석2조”라고 표현했다.

또 다른 손님은 “치킨이 생각보다 매콤해서 라면이랑 치즈랑 같이 먹으면 되게 잘 어울려요”라고 평가했다.

어떤 재료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철판누룽지치킨의 비밀에 대해 알아봤다.

그 비밀은 주인장이 개발한 특별한 기름에 있었다.

올리브유에 로즈메리, 고추씨,파프리카 가루, 파슬리를 넣고 잘 섞어준 이것은 염지를 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한 주인장 김지혜씨는 “잡내도 잡을 수 있고 좀 더 풍부한 향을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제 기름으로 닭을 마사지 한 뒤 다시마를 넣는 이유로 김지혜씨는 “다시마에서 나오는 점액질이 흔히 말하는 감칠맛이라고 한다.그런 감칠맛을 더 나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숙성된 닭은 오븐으로 직행해 전기구이로 구워준다.100분이 지나고 모습을 드러낸 전기구이치킨은 기름기는 빠지고 육즙은 그대인 맛있는 자태를 자랑한다.

다음 누룽지 위에 치킨을 올려주고 특제소스를 뿌린 뒤 치즈와 옥수수를 올려주면 완성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