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불후의 명곡' 전설 김학래 편, 스바스바 이런 모습 처음이야 "블랙가죽의상과 선그라스, 랩 & 댄스" 

  • 박유진 기자
  • 승인 2019.06.08 19: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유진 기자] 8일에 방송된 '불후의 명곡'에서는 전설 김학래 편으로 꾸며졌으며 이창민이 우승을 차지했다.

 

'불후의 명곡' 캡쳐
'불후의 명곡' 캡쳐


무서운 신예 발라더 박시환이 김학래의 '슬픔의 심로'를 특유의 절절함으로 들려주었다. 그는 무대에 앞서 제2의 전성기를 불후의 전설덕분에 맞게 되었다며 감사해했다. 김신의는 그를 견제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웃음을 자아냈다. 스바스바는 박시환이 여우처럼 무대만 올라가면 순둥이가 돌변한다며 감탄했다. 

이창민은 전설 김종환 편에서 절친 손준호를 이기고 나서 손준호가 뒤끝이 작렬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해 웃음을 유발했다. 딕펑스가 불후에 등장했다. 그들은 13번째 출연하는 동안 우승을 한번도 못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2번째 무대의 주인공은 몽니였다. 몽니는 우승기운이 있다며 자신있어 했다. 그들은 김학래의 '겨울바다' 를 재해석해서 들려주었다. 스바스바는 몽니의 무대를 보고 U2가 연상된다며 극찬했다. 김학래는 '슬픔의 심로'는 군대에서 만든 노래이고 제대 후에 만든 노래가 바로 '겨울바다'라고 했다. 그리고 몽니의 노래는 슬프지 않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명곡판정단의 선택은 박시환이었고 몽니는 그를 안아주며 축하해주었다. 
 

딕펑스는 신고식으로 트럼본을 연주하면서 군가를 불러서 웃음을 유발했다. 문희준은 사기가 떨어지는 연주라고 놀렸다.  이어  민망한 랩실력과 비둘기 성대모사 등으로 난감하게 만들었다. 

 

'불후의 명곡' 캡쳐
'불후의 명곡' 캡쳐

 

3번째 무대의 주인공은 뺑소니범죄자를 잡아서 뉴스에도 등장했던 인호진이 속한 스바스바였다. 스바스바는 '하늘이어'를 시크함으로 표현해서 들려주었다. 이 노래는 가요톱텐에서 1위를 한 김학래의 자작곡이었다. 블랙가죽의상과 선그라스로 멋을 낸 스바스바는 세련된 감성으로 댄스와 랩을 하면서 노래를 재탄생시켰다. 그들의 무대를 본 가수들은 코리아나와 잭슨5를 섞은 것 같다며 평했다.

 

'불후의 명곡' 캡쳐
'불후의 명곡' 캡쳐

 

이어 무대에 오른 딕펑스는 '새장 속의 사랑은 싫어'를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신나게 재해석해서 들려주었다.  문희준은 군인에서  자유인이 된 멤버들이 새장 속 새에게 감정이입이 된 것 같다며 칭찬했다. 딕펑스 멤버 김재흥의 멧비둘기 성대모사는 고등학생 때부터 시작된 것이라고 몽니의 멤버가 증언했다. 

박시환과 딕펑스와의 대결에서는 딕펑스가 승리해서 박시환의 3승을 막았다. 

 

'불후의 명곡' 캡쳐
'불후의 명곡' 캡쳐

 

장윤정의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실력있는 명품 보컬 이창민이 무대에 올랐다. 그는 장윤정이 키운 남성 트로트 듀오의 노래를 작곡한 적이 있었노라고 했다. 그는 한국적인 색채가 강한 '해야 해야'를 펑키하게 재해석해서 아주 세련된 무대를 보여주었다. 정재형은 정식 리메이크 음원으로 발표해도 될 정도라며 극찬했다. 그리고 이창민의 댄스를 흉내어 폭소를 유발했다. 김신의는 그의 춤사위와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이 매력적이라고 했다. 스바스바는 브로드웨이와 국악적인 느낌이 섞인 종합선물세트같은 무대라고 평했다.  

김학래는 당시 친구가 한국적인 노래를 원해서 바로 만든 노래라며 곡의 탄생비화를 밝혔다.  당시에도 퓨전뮤직이었는데 지금은 더 예상치 못한 음악으로 탄생했다며 감탄했다. 이창민은 딕펑스를 꺾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불후의 명곡' 캡쳐
'불후의 명곡' 캡쳐

 

김소현, 손준호 부부는 '내가'를 들려주었다.  이 노래는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곡으로 행복과 사랑을 찾는 자유로운 영혼을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부부는 포크적인 느낌을 지우고 클래식한 느낌을 더 해서 아름다운 뮤지컬같은 무대를 연출했다. 가수들은 그들의 무대를 보고 나서 부부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고 평했다. 절친간의 대결에서 승자는 이창민이었다.  이로서 최종우승은 이창민이 차지했다. 

다음 편의 전설은 이상민으로 위키미키와 장미여관, 데이식스 등이 출연한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