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떠리몰, ‘임박몰’-‘이유몰’, 유통기한 임박 상품 최대 90%까지 할인…땡처리 쇼핑몰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리퍼브매장, 떠리몰, 이유몰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리퍼브매장은 소비자의 변심으로 반품된 정상품이나 성능에 큰 문제가 없는 초기 불량품 등을 판매한다.

리퍼브 제품은 반품된 제품이거나 전시용, 재고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시 꼼꼼히 따져보도록 한다. 또 환불이 가능한지, AS는 가능한지 체크하도록 한다.

리퍼브매장
리퍼브매장 / SBS 8뉴스 방송캡처

최근에는 기존 창고형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에서도 리퍼브매장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기준 전국 리퍼브 매장은 300여곳에 달한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이른바 ‘B급’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등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떠리몰 캡처
떠리몰 홈페이지 트위터 캡처
이유몰 홈페이지 캡처
이유몰 홈페이지 캡처

현재 떠리몰의 홈페이지는 서버가 마비돼 접속이 불가능하다.

온라인의 경우 떠리몰, 이유몰, 임박몰 등이 대표적이며 할인율이 최대 99%에 달하는 등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리퍼브 제품을 최대 99%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실속을 추구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늘어난 데다 유통기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달라진 것이 영향을 미쳤다.

떠리몰은 유통기한이 최소 2주에서 최대 2년까지 남은 제품에 대해 40~50% 항시 할인 판매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