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7일 제 33회 1차 시험 결과 발표…2차 참여 자격은 무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7일 KMO 측은 ‘제33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1차시험 결과발표’를 공고했다.

제33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는 지난달 11일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에 7일 오후 2시  제33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 1차시험 결과발표가 발표됐다.

이번 1차 시험 결과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유선상으로 결과를 안내되지 않는다.

개인별 확인하는 방법은 KMO 홈페이지 배너(제33회 KMO 1차시험 결과발표) 클릭하면 된다. 

상장은 수상자 소속 학교로 발송될 예정이며 상장 사본은 결과발표 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하다.

제33회 KMO 1차시험의 커트라인은 몇점일까.

한국수학올림피아드 홈페이지

먼저 오일러부의 커트라인은 금상 55점,  은상 39점,  동상 32점,  장려상 20점이다.

이어 가우스부는  금상 59점,  은상 50점,  동상 43점,  장려상 31점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중등부는 금상 83점,  은상 69점,  동상 59점,  장려상 52점이 커트라인이다.

이후 제33회 KMO 2차시험은 오는 11월 16일 개최된다. 

고등부의 경우 오일러부, 가우스부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 참가 자격이 부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중등부의 경우 전국상 동상 이상 수상자와 지역상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