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풍-화재-풍수해 위기대처법 배우자’…제주안전체험관 건립 첫 삽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위기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제주안전체험관이 건립된다.

연합뉴스는 “제주소방안전본부는 5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제주안전체험관 부지에서 안전체험관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제주안전체험관은 사업비 총 256억원을 들여 부지 4만6천789㎡에 지어진다. 건축 전체면적 5천400㎡,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20년 10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제주소방안전본부

여기에는 화재, 풍수해 등 5개 테마, 총 10종의 체험시설이 들어선다. 체험시설은 실제 재난현장과 유사하게 연출해 체험 효과와 참여 집중도를 높인다. 태풍 등 각종 풍수해의 영향에 가장 많이 받는 지역 중 하나인 제주도에서 추진할만한 사업인 셈.

2층과 3층에는 제주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선박안전, 항공기안전 등을 경험해볼 수 있는 특성화 체험존을 배치한다.

소방본부는 방문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주차공간과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재난 공간을 상징적으로 형상화하고 제주의 특징적 자연요소를 고려해 주변과 조화롭게 안전체험관을 설계했다고 소방본부는 설명했다.

전성태 도 행정부지사는 “제주에는 마땅한 안전체험 시설이 없었는데, 이번에 제주 특성에 맞는 안전체험관을 건립하게 돼 기쁘다”며 “내년 개관을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Tag
#태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