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대한외국인' 러블리즈 케이부터 틴탑 니엘까지, 글로벌 이름 스타들 분전 끝 敗 '외국인팀 승리'...청소년증의 유효기한은 언제까지?

  • 한은실 기자
  • 승인 2019.06.05 22: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실 기자] 글로벌 이름 특집으로 출연한 스테파니, 틴탑 니엘, 러블리즈 케이가 외국인 팀에게 패했다.

5일 방영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김용만을 대신한 스페셜 MC 지석진과 함께 ‘글로벌 이름 특집’으로 스테파니, 틴탑 니엘, 러블리즈 케이가 출연했다.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김용만의 부탁으로 스페셜 MC를 맡게 됐다는 지석진은 자카르타에서 유명 예능프로그램을 촬영하고 바로 왔다는 근황을 알렸다. 이어 박명수 역시 세계 DJ차트 41위에 오른 쾌거를 공개했다. 

러블리즈 케이는 본명은 김지연이라면서 대표님이 예명을 지어주셨는데 아직은 알면 안된다고 뜻을 알려주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말을 들은 스테파니는 “그럼 뜻이 없는거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틴탐 니엘은 본명 안다니엘에서 ‘니엘’을 따서 예명을 지었다고 했고, 스테파니는 본명은 김보경이지만 집에서 불리던 이름이 스테파니였으며, ‘파니야’라고 불렸다고 밝혔다.

니엘은 1년 넘는 공백기를 끝으로 컴백한 틴탑의 근황을 알리며 신곡 ‘Run Away'의 댄스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케이 또한 러블리즈 컴백을 알리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였다. 이어 음악방송 MC를 맡고 있는 케이는 대한외국인을 음방 버전으로 소개했다.  

스테파니는 뮤지컬 공연을 꾸준히 하고 있고 발레 공연도 곧 준비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박명수는 엑스맨 시절을 언급하며 ‘춤하면 스테파니지 않냐’는 말과 함께 스테파니에게 독무를 부탁했다. 스테파니는 비욘세의 ‘Green light' 립싱크와 함께 무대를 장악했다.

본격적인 퀴즈에 앞서 탈락 후 한 번 부활할 수 있는 산삼 찬스가 걸린 두 단어 퀴즈가 진행됐다. 피곤과 피로의 차이점을 설명해야 하는 문제를 타일러가 맞히며 한국임 팀은 부활권 획득에 실패했다. 피곤은 몸이나 마음이 지치고 힘듦을 뜻하고, 피로는 과로로 인해 몸이나 마음이 지치고 힘듦을 뜻하는 단어였다.

저단계에서 탈락했을 시 부활할 수 있는 홍삼 찬스를 위해 팀장 박명수가 출격해 교과서 퀴즈에 도전했다. 몇 주간의 부진을 씻으며 박명수는 4단계까지 일사천리로 진출했다. 존&맥 형제를 만난 박명수는 부채를 선물하는 명절을 맞혀야 하는 퀴즈에서 그네라는 힌트를 듣자마자 바로 ‘단오’를 맞혀 5단계에 진출했다. 

샘 오취리를 대신해 5단계에 앉아있던 모에카는 임시 팀장의 명예를 지켜내고 홍삼을 지켜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홍삼을 건 대결의 문제는 ‘청소년증 빈칸에 들어가는 정보는?’이었다. 모에카와 박명수는 ‘유효기간’이나 ‘반납일’ 등의 답을 던지며 정답 근처에서 맴돌았다. ‘유효기’까지 맞다는 말에도 감을 잡지 못하던 중 박명수는 ‘유통기한’이라고 오답을 내다가 돌고 돌아 ‘유효기한’을 맞혀 오랜만에 홍참 찬스권을 획득하게 됐다. 청소년증의 유효기한은 만 19세가 되는 날의하루 전까지였다.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두 번째로 틴탑 니엘이 상식 퀴즈에 도전했다. 2단계 ‘충동 구매를 일으키는 가상의 신’을 맞혀야 하는 퀴즈에서 니엘은 ‘기름신’, ‘경유신’ 등으로 오답을 내 모두를 빵 터트렸다. 정답은 ‘지름신’이었다. 답을 맞힌 니엘은 3단계로 진출했다.

3단계에서 니엘과 안젤리나는 결혼식 민폐 하객 1위와 3위를 맞혀야 하는 퀴즈에 도전했다. 니엘은 여러번의 도전 끝에 1위 ‘흰색 원피스를 입고 온 사람’과 3위 ‘일행 많이 데려오고 축의금을 조금 낸 사람’을 맞혔다. 

4단계에서 존&맥 형제를 만난 니엘은 구멍이 난 체에 반죽을 걸러 만드는 국수를 맞히는 퀴즈에서 존&맥 형제가 ‘올챙이국수’를 맞혀 탈락하게 됐다. 하지만 홍삼 찬스로 부활해 계속 문제를 풀게 됐다. 부활한 니엘은 문방사우가 종이, 붓, 먹, 벼루를 뜻하는 것과 2종 보통면허로 3톤 화물 자동차와 125cc스쿠터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 등을 맞히면서 한 단계씩 상승했다. 하지만 8단계 수잔이 유네스코 제정 ‘세종대왕 문해상’을 단숨에 맞혀 탈락했다. 

세 번째로 한현민이 액자 퀴즈에 도전했다. 저스틴을 꺾고 2단계에 진출한 한현민은 ‘노발대발’을 맞히지 못하며 다니엘에게 탈락했다.

네 번째로 스테파니가 초성 퀴즈에 도전했다. 스테파니는 3단계에서 ‘벽 ㄴㅅㄱㅈ’의 정답인 ‘낙서금지’를 맞히지 못하며 안젤리나에게 탈락했다.

마지막으로 러블리즈 케이가 아무거나 퀴즈에 도전했다. 케이는 빠른 말하기나 빈칸 맞히기 퀴즈 등을 초스피드로 통과했다. 4단계 존&맥 형제를 만난 케이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수산물 2위, 3위가 오징어와 갈치임을 맞히며 저단계를 넘겨 2층에 진출했다. 이후 헤어롤의 순화어인 머리말개를 맞혔지만 알베르토의 벽을 넘지 못하며 한국인 팀은 패했다.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영 중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