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제이세라, ‘순금의 땅’ OST ‘눈물소리’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KBS2 아침 드라마 ‘순금의 땅’(극본 이선희, 연출 신현수)이 안방극장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제이세라(J-sera)의 OST 수록곡 ‘눈물소리’가 19일 공개된다.
 
감성과 파워를 겸비한 실력파 가수 제이세라의 감성발라드 ‘눈물소리’는 술에 관한 발라드로 화제를 모은 ‘실컷 울고나면’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제이세라가 두 번째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작사는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OST에 참여한 다시봐도 촌놈이 맡았다.
 
제이세라 ‘눈물소리’ 자켓사진 / 더하기미디어
제이세라 ‘눈물소리’ 자켓사진 / 더하기미디어

읊조리듯 시작되는 도입부, 격정적인 후렴부, 그리고 제이세라의 5단 고음이 매력적인 하이라이트부분은 듣는 이들에게 슬픔의 감정을 정화하는 카타르시스를 유발한다. 특히 섬세한 피아노 선율은 떨어지는 눈물 방울을 연상케하며 화려한 스트링 라인은 정통 발라드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생각없는 편곡이 아닌 , 마치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이, 하나하나 악기가 의미가 담겨있게 편곡을 했다.
 
감성 발라드 ‘눈물소리’는 곡에 대한 고민없이 가창만 하고, 녹음시 디렉팅만 하는 형식적인 작업이 아닌, 처음부터 마스터링까지 작곡가와 가수가 커뮤니케이션하며 완성한 곡으로 의미를 더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녹음 당일 제이세라가 이별의 경험이 떠오르는 듯 절절한 느낌이 곡 전반에 드러났다”며 “사랑의 아픔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 듣는 이들에게 음악적 감흥을 느끼게 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순금의 땅’은 진경(백승희 분)이 미국에서 이혼하고 돌아온 후 새로운 스토리 전개가 시작됐다. 순금은 진경의 아들 진우를 키우고 있는 사실이 들키게 될까봐 노심초사하는 모습을 나타내며 안방극장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제이세라가 부른 눈물소리는 19일 정오 멜론과 소리바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