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한선교, 취재진에 “아주 걸레질을 하네” 막말…‘과거 욕설 논란 되짚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의 발언이 연일 막말 논란을 빚고 있다.

지난 3일 오전 한 사무총장은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나오며 회의실 근처 바닥에 앉아 있던 일부 기자들을 향해 “아주 걸레질을 한다”고 발언했다.

회의 뒤 황교안 대표의 백그라운드 브리핑을 더 자세히 듣기 위해 회의실 앞 기자들이 바닥에 앉은 채 이동한 것을 걸레질에 비교한 것.

논란이 일파만파로 커지자 한 사무총장은 같은날 오후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며 해명에 나섰다. 

한 사무총장은 입장문을 통해 “걸레질을 하네 라고 발언한 것은 기자들의 취재환경이 열악해 고생한다는 생각에서 한 말”이라며 “상대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알렸다.  

이어 “더 이상 오해의 소지가 없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최고위원 회의 후 회의장 안에서 취재할 수 있도록 검토하는 등 열악한 취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도 덧붙였다.  

한선교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 뉴시스
한선교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 뉴시스

하지만 그의 해명에도 불구, 네티즌들의 비판의 목소리는 아직도 거세다.

네티즌들은 “걸레질을 한다”는 발언은 절대 ‘고생한다’는 취지의 격려로 볼 수 없다고 지적하며 해명의 진정성을 의심했다.

해명에도 불구, 해당 막말 논란의 파장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선교 사무총장의 막말 논란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 7일 한선교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은 당 사무처 당직자에게 욕설이 섞인 폭언을 해 한 차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황교안 대표의 전국 순회 일정을 포함한 당무 현안을 보고 받던 중 내용에 불만을 제기하며, 한 당직자에게 “×××, × 같은 놈” 등이라며 언성을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 / 연합뉴스

아애 자유한국당 사무처 당직자들은 한선교 사무총장의 욕설에 항의하며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사무처 노조는 성명서에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비정상적 욕설을 하고 참석자들을 쫓아내는 등 비정상적 행태를 저지른 사무총장을 즉각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해야 한다”며 요구했다. 또 “사무총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스스로 거취를 표명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그를 비판했다.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한선교 사무총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회의를 주도해야 하는 사무총장으로서 부적절한 언행이었음을 인정한다”며 사과했다.    

한 총장은 지난 2016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국정감사장에서도 민주당 유은혜 의원에게 “왜 웃어요? 내가 그렇게 좋아?”라고 말해 한 차례 성희롱 논란을 빚었다.

지난 4월 자유한국당 집회에서는“"문재인의 나라가 예쁜 아나운서였던 배현진을 민주투사로 만들었다”고 말해 적절치 못한 발언이라고 대중들에게 뭇매를 맞기도 했다.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한선교 사무총장의 폭언, 막말 논란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대중의 시선은 당분간 싸늘할 예정이다.

한편, 한선교는 1984년 MBC 아나운서로 방송을 시작했다. 

그는 1995년 MBC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전향, 2004년 1월까지 SBS ‘한선교 정은아의 좋은아침’ 진행을 맡았다. 

2004년 제 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도 용인시 을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 본격적인 국회의원 행보를 걸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