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악동뮤지션 이찬혁, 해병대 전역(제대) 이후 이하이와 스웨그 넘치는 근황…‘이후 행보도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악동뮤지션 이찬혁의 해병대 전역 이후 근황이 공개됐다.

최근 이찬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이야 1위 축하해 고생했어 + 한빈이도”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찬혁은 이하이와 함께 같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스웨그 넘치는 둘의 모습에 시선이 집중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악동뮤지션도 빨리 앨범 내줘요”, “그리웠어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지난 5월 29일 경북 포항 해병대 제1사단에서 복무를 마치고 전역 신고를 했다. 그는 2017년 9월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뒤 7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받고 보병으로 복무했다.

당시 늠름해진 모습으로 인터뷰에 임한 이찬혁은 전역한 소감에 대해 “막상 전역하니 시원섭섭하다. 1년 9개월 동안 생활하던 집에서 떠나는 느낌이다. 전날 밤에는 긴장돼서 새벽 3시까지 못 잤다. 아직 전역이 실감 나지 않는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경험도, 사람도 얻어가는 게 많아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아졌다. 당직 근무를 설 때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했다. 이제 하고 싶은 것들을 다할 생각"이라며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특별히, 그는 해병대 복무 중 군가를 만들기도 했다. 이찬혁은 해병대 사령부가 올해 4월 창설 70주년을 맞아 지난해 진행한 군가 공모전에 응모해 뽑혔으며 그가 작사, 작곡한 70주년 기념 군가 '해병승전가'는 해병대 정식 군가로 등재됐다.

군가 공모전이 있어서 기회로 삼아 만들게 됐다는 이찬혁. “과업 외 시간에 기타로 만들어 녹음했다. 행군하는 동안 입에서 맴돌던 가사와 선율을 사용했다. 부대원들이 옆에서 불러줄 때 뿌듯했다. 해병대에 이름을 남기고 온 것 같아서 자랑스럽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군 제대 후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그는 "아버지와 둘이 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다. 하고 싶은 것들이 정말 많다. 먼 미래까지 계획해 놓았다. 우선은 여행을 다녀와서 앨범을 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찬혁 인스타그램
이찬혁 인스타그램

이어 올해 안에 악동뮤지션 앨범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내가 군대에 있는 동안 수현이도 성인이 됐다. 그만큼 자연스럽게 성숙하고 단단한 앨범을 낼 것 같다. 사실 하루빨리 내고 싶어서 미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끝으로 그는 팬들에게 “많이 보고 싶었다. 무대도 그리웠다. 드디어 다시 만나겠다. 이제 많이 보고 많이 듣고 같이 쉬지 않고 달리자. 말만 해달라. 다해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2017년 9월 18일 경북 포항에 위치한 해병대 교육 훈련단에서 입소식을 가졌다.

그는 또래들과 함께 군생활을 하길 원해 동료 가수들보다 빨리 입대를 결정했다고 한다.

2014년 악동뮤지션 1집 앨범 [PLAY]으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6년 차를 맞이한 이찬혁. 그는 자신의 공백기를 염려해 동생 이수현을 위해 미리 다수의 곡 작업을 완료했다고 전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찬혁은 2012년 ‘K팝 스타 시즌2’에서 처음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2014년 데뷔해 지금까지 앨범 14건, 공연 30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는 전역 이후 ‘아는 형님’에 출연해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