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20 월드컵’ 한국vs일본, 9개월 만 한일전…역대 전적 및 생중계 채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한국이 일본과 맞붙는 가운데 한일전 역대전적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는 5일 0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에서 한국과 일본의 16강전이 열린다.

이번 경기는 20세 이하 선수들이 출전하는 월드컵인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011년 도요타컵 국제청소년대회를 우승으로 이끈 정정용 감독이 이끈다.

또 공격수(FW) 엄원상, 오세훈, 전세진, 조영욱, 미드필더(MF) 고재현, 김세윤, 김정민,  박태준, 이강인, 정호진, 수비수(DF) 김주성, 김현우, 이규혁, 이상준, 이재익, 이지솔, 최준, 황태현, 골키퍼(GK) 박지민, 이광연, 최민수가 출전한다.

네이버

이번 한일전은 지난해 9월 1일 2018 아시안게임 결승전 이후 약 9개월 만에 성사된 경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역대 한일전 전적으로는 한국이 28승 9무 6패로 상당히 앞서고 있는 바. 이번 경기에서도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네티즌들은 “축구 한일전은 이겨야지”, “대한민국 일본 이기고 8강 가즈아”,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선수들 파이팅!”, “짜릿한 승리 소식 꼭 듣고 싶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은 지난달 25일 포르투갈전, 29일 남아프리카공화국전, 6월 1일 아르헨티나전 일정에 이어 5일 0시 30분 일본과 16강전을 치른다. 

이번 U-20 월드컵 한일전 경기는 MBC, SBS, MBC SPORTS+에서 생중계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