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하니의 몸매 비결이라는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효과 화제…‘효능 및 먹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다이어트 식품 와일드망고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효과가 전파를 타 화제를 모았다.

특히 라윤경, 김세아, 이하늬 등 스타들이 다이어트 비결로 와일드 망고를 꼽아 그 인기가 더욱 뜨겁다.

와일드망고는 열대우림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이다. 

일반 망고와 달리 과육을 먹는 것이 아니라 열매 자체가 씨앗이기 때문에 와일드 망고는 씨앗을 섭취해야 도움이 된다.

와일드망고/ 온라인커뮤니티
와일드망고/ 온라인커뮤니티

와일드 망고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가득 들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와일드 망고는 운동을 해야 분비되는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도와, 마치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을 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

또한, 와일드망고 씨앗은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을 정상으로 만들어 과식을 막아주고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힘든 것이 식욕조절과 운동이라는 것을 생각했을 때, 와일드망고는 이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와일드망고 / TV조선에서 방영된 ‘만물상-12시간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 TV조선에서 방영된 ‘만물상-12시간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복용법은 다양한데, 주로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타먹거나, 와일드망고 추출물로 만든 다이어트보조식품을 먹는 것으로 섭취한다.

특히, 와일드망고를 젤리형태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일찍 느낄 수 있고 입이 심심해서 군것질 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한편, 섭취 시 체질상 망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홍조나 붓기가 일어나거나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또한 너무 과다 섭취를 할 경우 소화기장애 및 구토 등을 유발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산, 단백질 등의 알레르기 성분이 위장에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 300mg을 반드시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