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리바이오틱스, 분말로도 섭취 가능한 다이어트 종결자 유산균…‘섭취방법부터 부작용까지 총정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섭취 시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뜻한다.

이는 식이섬유와 프락토올리고당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된다.

식이섬유란 사람의 소화효소로 분해되기 어려워 우리 몸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가는 고분자 탄수화물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일반 식이섬유보다 분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이를 용이하게 도와준다.

프리바이오틱스 / JTBC 캡처
프리바이오틱스 / JTBC 캡처

작은 크기의 식이섬유 형태로 존재하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좋은 먹이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식이섬유를 이용하는 것보다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 효과를 조금 더 높이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하지만 프리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균이므로 위산이나 담즙산으로 인해 장 속까지 도달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전문가들이 식품으로 섭취하는 방법보다는 따로 탄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식약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하루 100억 마리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그 이상 섭취 시 장이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