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천 서구 수돗물 30시간 적수현상 무슨 일?…“황갈색이나 적갈색을 띠는 물이 나오는 현상, 일명 ‘녹물’” 주민들 불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인천 서구 수돗물에서 30일간 적수 현상이 지속됐다.

KBS 보도에 따르면 샤워기의 수돗물을 틀자 거품과 함께 붉은 이물질이 섞여 나온다. 또 이물질이 둥둥 떠 다니기도 한다. 일천 서구 일대에서 나흘이 넘도록 계속되고 있는 적수 현상을 소개했다.

적수현상은 수도관의 내면 부식 등으로 급수전에서 황갈색이나 적갈색을 띠는 물이 나오는 현상을 말한다. 흔히 ‘녹물’이라는 표현을 쓴다.

인천 서구 수돗물 / KBS1
인천 서구 수돗물 / KBS1

수질 검사 결과 문제가 없다고 인천시는 학교 급식은 중단됐고, 주민들은 계속 불안에 하고 있다.

인천 서구 수돗물 / KBS1
인천 서구 수돗물 / KBS1

철관의 내면 부식 등에 의해 녹아내린 철이 물에 섞이면 물이 황갈색이나 적갈색을 띈다. 이를 적수라고 한다.

염소소독이 충분하게 이뤄지지 않은 경우 물속의 철박테리아 배수관 내에서 부식을 일으켜 적수가 발생하기도 한다.

적수 현상에 대한 대책으로는 수도관을 개량하거나 관종을 교체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인천 서구 수돗물에서 나타나는 적수현상은 흔히 발생하는 녹물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인천 서구 일대에서 붉은 수돗물이 나오는 현상이 지난달 말부터 현재까지계속되고 있다.

인천시는 “수질 검사에서 적합 판정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