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천연 비타민C 가장 높다는 카카두플럼, 항산화 효과에 면역력 상승까지…‘효능과 먹는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건강식품 카카두플럼으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카카두 플럼은 지구상에서 가장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다. 카카두 플럼은 오렌지보다 무려 100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한 호주 원주민의 슈퍼푸드로 알려져있다. 

카카두플럼에 함유된 비타민C 농도는 이미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보다 100배나 더 높은 수치를 지녔다.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우리 몸은 활동량이 늘어날수록 체내의 활성산소를 증가시키는데,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카카두플럼은 노인성 치매 치료에 유익한 성분도 들어있고 천연 보존제이기도 해 항산화 효과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카카두플럼은 호주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을 땄으며 3~4CM 초록색의 타원형으로 큰 씨앗이 들어있는 열매다.

이것은 양식으로 재배가 불가능하며 야생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해 귀한 열매로 알려진 식품이다.

카카두플럼은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는 용도로 사용되는데, 따라서 미래의 천연 방부제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두플럼 속 비타민C는 음료 형태나 화학 합성 비타민과 다르게 인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천연 비타민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일 뿐 아니라 인체에도 무해하다.

키카두플럼은 열매 자체를 섭취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해당 분말을 물, 우유, 요거트 등에 희석해 먹거나 샐러드, 요리 등 조리 시 사용할 수 있다. 
카카두플럼의 하루 권장량은 0.25g으로 1/3 티스푼이면 충분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