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브이 포 벤데타’ 나탈리 포트만-휴고 위빙-스티븐 레아 출연…‘줄거리 및 결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영화 ‘브이 포 벤데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브이 포 벤데타’는 지난 2006년 3월 16일 개봉했으며 총 132분 미국 15세 관람가 액션 영화다.

감독은 제임스 맥티그이며 출연으로는 나탈리 포트만, 휴고 위빙, 스티븐 레아, 스티븐 프라이, 존 허트 등이 있다.

관객수는 436,255명을 기록했다.

브이의 교묘한 프로파간다로 영국 국민들은 점점 파시즘의 현실을 깨닫고 불만이 쌓인다. 그러던 차, 도청과 감시를 담당하는 조던 타워와 우체국 타워가 브이에 의해 폭파되자 사람들은 폭동을 일으킨다. 이때 철야작업을 하고 있던 에더리지는 방송 기구에 깔려 사망한다.

크리디는 하퍼를 비롯한 범죄자들을 매수하여 정치깡패화한 뒤, 자신의 친위부대로 만들어 유사시에 쿠데타를 일으킬 흉계를 꾸미고, 동시에 헬렌도 하퍼에게 접촉, 매수하는 동시에 성적 관계까지 맺는다.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스틸컷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스틸컷

민심 수습을 위해 수잔은 떠들썩한 퍼레이드에 나선다. 열심히 자신을 환영하는 인파를 보고 수잔은 감동한다. 하지만 시민들은 총을 들고 있는 경찰들 때문에 거짓 환영을 하고 있는 것이었다. 이때 브이는 폐쇄된 지하철 빅토리아 역 안에서 핀치를 기다리고 있었다.

라크힐 재정착 캠프의 폐허에서 득도에 성공한 뒤 LSD에 취한 채로 빌빌대던 핀치는 빅토리아 역 입구로 V자의 그림자가 지는 것을 보고 영감을 받아 역에 뛰어들고, 브이와 사투를 벌여 브이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데 성공한다. 브이는 “이 망토 안에는 죽을 수 있는 살이 아니라 아이디어가 있을 뿐이다. 아이디어는 방탄이지.”라는 명대사를 하고 섀도우 갤러리로 사라진다. 핀치는 어깨에 중상을 입었지만 바닥에 뿌려진 브이의 피를 확인하고는 브이가 죽었다고 생각한 채 본부로 돌아간다.

바로 그 순간, 지상에서는 로즈메리가 수잔에게 접근, 리볼버로 수잔을 저격한다. 수잔은 머리 반쪽이 날아가 즉사하고, 노스파이어 정권 내부가 곧장 권력암투에 돌입하려는 순간 갑툭튀한 핀치가 자신이 브이를 죽였다고 보고한다. 노스파이어는 브이가 죽었다고 선언하지만, 시민들은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핀치 경감은 브이를 죽인 증거를 요구하는 다른 간부들에게 침묵으로 일관한 뒤 도미니크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런던을 떠난다. 크리디는 헬렌에게 매수된 하퍼에게 칼로 난자당해 살해당하고, 하퍼와 헬렌의 불륜 관계를 알게 된 콘래드는 몽키 스패너로 하퍼를 때려죽이지만 하퍼의 칼에 베어 과다출혈로 사망한다. 헬렌은 도움을 청하는 콘래드를 뿌리치고 사라진다.

치명상을 입고 섀도우 갤러리로 돌아온 브이는 이비의 눈 앞에서 죽는다. 이비는 브이의 유언대로 브이의 가면을 벗기려 하고, 이비는 브이의 가면 아래에서 아버지, 고든, 수잔의 얼굴 환상을 보게 된다. 마지막으로 이비 자신의 얼굴의 환상을 보고 브이의 의도-누군가는 "브이가 되어서" 시민들을 이끌어야 한다-를 깨달아 브이의 가면과 망토를 쓰고 2대 브이가 되어 엉거주춤하고 있는 시민들 앞에 나타난다.

폭발한 시민들은 총을 겨누는 경찰과 군인에게 거리낌없이 달려들고, 결국 노스파이어 독재 정권과 런던은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다. 그 사이 이비는 브이의 시체를 젤리그나이트 폭탄으로 가득 찬 지하철에 누이고 스위치를 올려 브이의 소원대로 바이킹식 장례식을 치러준다. 잠시 뒤 지하철은 노스파이어의 수뇌부가 있는 다우닝 스트리트 바로 아래에서 대폭발을 일으킨다. 그 후에 이비는 집으로 돌아오던 핀치의 부하 도미니크를 납치하여 섀도우 갤러리로 데려오고, 도미니크가 깨어나자 자신이 브이를 처음 만났던 때처럼 얘기한다.

런던 외곽에서 핀치는 노숙자들에게 몸을 팔아서 먹을 것을 얻고 있는 헬렌을 발견한다. 헬렌은 핀치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핀치는 헬렌을 밀치고 어둠 속으로 사라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