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기막힌 이야기, ‘홀 인 더 그라운드’…‘기생충’ ‘존윅 3:파라벨룸’ ‘이케아 옷장에서 시작된 특별한 여행’ ‘스트롱거’ ‘캡틴 마블’ ‘간첩’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6.02 13: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기생충’, ‘존윅 3:파라벨룸’, ‘이케아 옷장에서 시작된 특별한 여행’, ‘스트롱거’, ‘캡틴 마블’, ‘간첩’, ‘홀 인 더 그라운드’가 나왔다. 

2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 시시콜콜’ 코너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작품이다.

기택(송강호)네 가족은 가족 전원이 백수로 살 길이 막막하지만 가족끼리는 사이가 좋았다.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박서준)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 수입으로 가족의 희망이 됐다.

기우(최우식)는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집으로 향하고 박사장의 자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했다.

그러나 이렇게 박사장 집에 발을 들여 놓은 기우로 인해 기택네 가족의 기생은 시작된다.

'온영화' 코너에서는 ‘존윅 3:파라벨룸’과 ‘이케아 옷장에서 시작된 특별한 여행’을 소개했다. 

‘존윅 3:파라벨룸’에서는 전설이 된 킬러 존윅(키아누 리브스)은 룰을 어긴 죄로 그에게 현상금 1,400만 불이 붙고 전 세계 모든 킬러의 표적이 됐다.

국제암살자연맹의 파문조치가 내려진 그는 아무런 보호도 받지 못한 채 시시각각 위험에 직면하고 결국, 마지막 전쟁을 위해 소피아(할리 베리)를 찾아간다.

‘이케아 옷장에서 시작된 특별한 여행’에서 파텔은 이케아 매장에 가보는 것이 인생 유일한 목표이다.

파텔은 위조 지폐 100유로를 들고 무작정 낭만의 도시 파리로 떠난다. 

파리에 도착하자마자 이케아를 향하고 그날 밤 그곳에서 처음 만난 마리와의 설레는 데이트를 상상하며 옷장 속에서 잠이 들었다.

파텔은 옷장에서 눈을 떠보니 런던에 와 있었고 옷장에 실려 뜻밖의 세계 여행을 하게 됐다.

'이유있다' 코너에서는 ‘스트롱거’를 소개했다.

제프(제이크 질렌할)는 여자친구 에린(타티아나 마슬라니)을 응원하기 위해 마라톤의 결승점에서 기다리다가 폭발음과 함께 정신을 잃었다.

제프는 병원에서 가까스로 깨어나 목소리뿐 아니라 전신을 움직일 수  없는 그는 종이에 ‘에린은?’이라며 그녀의 안부를 물었다.

하지만 에린은 제프가 자기를 보러 왔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자책하며 그의 곁을 지킨다.

제프는 주위의 격력 덕분에 밝은 모습으로 사고를 이겨내는 듯 하지만 사실 제프는 외상후 증후군으로 힘들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는 ‘캡틴 마블’과 ‘간첩’을 소개했다.

‘캡틴 마블’은 1995년,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가 지구에 불시착했다.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잭슨)에게 발견되어 팀을 이룬 그들은 지구로 향하는 더 큰 위협을 감지하고 힘을 합쳐 전쟁을 끝내기로 했다.

‘간첩’에서는 김과장(김명민)은 불법 비아그라를 판매하며 전세금 인상에 시달리는 평범한 가장처럼 보이지만 사실 남파 22년차 간첩 리더였다.

강대리(염정아)는 부동산 아줌마로 알고 보니 로케이션 전문 여간첩이었고 윤고문(변희봉)은 신분세탁 전문 간첩으로 공무원으로 명퇴 후 탑골 공원에서 시간을 때우는 독거 노인이 됐다.

우대리(정겨운)는 해킹 전문 간첩이었지만 소키우며 FTA반대에 앞장서는 귀농청년이 됐다.

그런데 북한 최고의 암살자 최부장(유해진)이 나타나고 그들은 10년 만의 암살 지령을 받게 됐다. 

기막힌 이야기 코너에서는 ‘홀 인 더 그라운드’를 소개했다. 

사라는 하나뿐인 아들 크리스와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한 시골 마을로 이사왔다.

아들을 따라 집 근처의 숲으로 들어갔다가 의문의 커다란 싱크홀을 발견하고 알 수 없는 공포감에 사로잡힌다.

그날 이후, 밤마다 기이한 행동을 하는 아들을 목격한 사라는 크리스가 자신의 아들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는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