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은하철도 999’ 뜻은? 원작자 마츠모토 레이지가 밝힌 진짜 의미는? “미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과거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등장한 은하철도 999 뜻이 이슈를 모으고 있다.

이날 멤버들은 “목적지 행성 이름”, “행성 개수”, “속도” 등 다양한 답을 내놨다. 모두 정답이 아니다.

허경환은 박지선에게 전화를 했고 그는 “세기말이라서 999, 미완성의 의미를 담고 있는 숫자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은하철도 999 원작
은하철도 999 원작

이에 허경환은 “미완성의 의미다”라고 그 뜻을 말했다. 이는 정답이었다.

은하철도 999는 지난 1977~1979년 일본 잡지 ‘소년 킹’에 연재됐다. 이후 큰 호흥을 얻은 후 1978~1981년에는 일본 후지TV 애니로 방영되기도 한 원작자는 바로 마츠모토 레이지의 만화로 유명하다.

은하철도 999 뜻은? / KBS2
은하철도 999 뜻은? / KBS2

그는 은하철도 999에서 숫자의 의미에 대해 “999는 미완성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1000은 어른이 된다는 걸 의미한다.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철이는 작가인 나 자신이기도 하다”고 답변했다.

실제로 작품 속에서 철이는 죽지 않는 기계의 몸을 얻기 위해 메텔과 함께 은하기차를 타고 안드로메다로 먼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만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