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시월애’, 전지현-이정재의 시공간 뛰어넘은 러브스토리…‘주요 줄거리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영화 ‘시월애’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2000년 개봉한 ‘시월애’는 이현승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이정재와 전지현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시공간을 뛰어넘은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개봉 후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멜로, 로맨스 장르의 영화다.

일마레로 이사온 성현(이정재 분)에게 이상한 편지가 남겨있다.

1999년, 2년 후로부터 온 편지 속 내용이 예언과도 같이 현실 속에 나타난다.

그날은 거짓말 같이 함박눈이 내리고. 자신의 편지가 1998년 12월로 갔다는 것을 믿게 된 은주(전지현 분)는 자주 그곳으로 편지를 보낸다. 

‘시월애’ 스틸컷

시간을 뛰어넘어 편지를 주고받는 그들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된다.

지하철에서 잃어버린 녹음기를 찾아달라고 부탁을 한다거나, 미래에 있을 자신이 읽어보고 싶은 자료를 얻기도 한다.

이렇듯 서로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지내던 차에 은주는 성현에게 과거에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장소로 가서 둘의 이별을 막아달라고 부탁하면서 사건이 벌어진다.

은주의 애인이 미국에서 돌아온다. 그러나 그에게는 이미 결혼을 약속한 여자가 옆에 있었고, 모든 것을 되돌리고 싶었던 은주는 애인과 만났던 마지막 장소로 가줄 것을 성현에게 부탁한다.

이미 은주를 사랑하고 있는 성현. 성현은 은주의 부탁에 괴로워한다. 시간이라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이 이토록 힘들 줄 몰랐다. 또다시 지하철에서 은주와 맞닥뜨린 성현은 자신을 몰라보는 은주에게 말한다. 성현의 사무실로 찾아간 은주는 성현이 그날 대학로에서 교통사고로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제서야 자신이 성현을 사랑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은주. 은주는 자신이 얘기한 장소로 가지말라는 편지를 들고 일마레앞 우편함으로 달려가게 된다.

시월애는 네티즌 평점 9.21을 받은 94분 러닝타임 분량의 판타지 로맨스 영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