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웹툰작가 기안84, 집 변천사…전현무 한집 살이 분당집 시작-서울집-수원집-과천집 ‘이사한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기안84의 집 변천사가 이슈를 모은다.

기안84가 아닌 기안84 집의 변천사에 대중들의 이목을 끈다.

지난 2016년 9월 기안84는 전현무와 한집 살이가 공개됐다.

당시 전현무는 내 집 마련의 꿈은 이뤘지만 새집 입주 날까지 보름가량 오갈 곳이 없게 된다. 이에 서둘러 임시 보금자리를 찾게 됐고, 전현무는 천만다행으로 기안84에게 초대를 받아 얹혀 살게 된다.

전현무-기안84 분당집 / MBC
전현무-기안84 분당집 / MBC

이에 전현무는 기안94를 위해 사골국, 냉동 만두 등 비상식량 보급에 나선다. 또 전현무는 악플 때문에 힘들어하는 기안84에게 악플 대처법을 전수해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전현무가 신세를 진 기안84의 분당집은 기안84에게는 많은 일들이 있었다.

당시 기안84는 “이 집에 와서 하는 일들이 잘되서 참 좋았다. 이 집을 잘 쓰고 간다”고 남기며 서울로 향했다.

서울 새 집으로 놀러온 김충재는 “형은 상수동 반지하에서 살 때가 가장 멋있었다”라며 기안84의 헝그리 정신이 묻어나던 때를 회상하기도 했다.

기안84는 2017년 2년 동안 웹툰을 연재해 번 돈으로 부모님께 30평대 아파틑와 차를 부모님께 사드렸다고 밝혔다.

기안84 수입(연봉) / tvN
기안84 수입(연봉) / tvN

기안84의 연봉은 복학왕 이전, 패션왕을 연재할 때는 700~800만원이고 성과급으로 1천여 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과거 MBC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김구라가 “1년에 5~6억 벌어요?”라고 묻자 “못 번다”고 답하기도 했다.

2018년 기안84는 새로 이사한 집이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한때 기안84는 분당 네이버 회사에서 노숙했다고 알려진 적도 있지만 짠내나는 시절을 뒤로한 채 서울 한복판의 초고층 집으로 이사해 눈길을 끌었다.

기안84의 집은 통 유리창 뒤로 서울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기안84의 새집은 서울 전경이 보였으며 전 집에 비해 확연히 넓어져 이목을 끌었다.

기안84의 새 보금 자리가 공개됐다. 서울 시내에 위치한 38층 짜리 집으로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냈다.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이에 전현무는 “만화 성적에 비해 성공한 거 아니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는 고층 집으로 이사간 이유에 대해 밝혔다.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기안84 한강 뷰 서울집 / MBC

그는 “반지하에 살 때 햇빛을 못 받아서 정신적으로 많이 안 좋았다. 그런데 고층 집에 오니 햇빛도 잘 들고 전망이 좋아서 좋다”고 말했다.

기안84의 집은 서울 중구 중림동에 위치한 ‘브라운스톤 서울’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안84는 방송 초반에는 집이 없어 네이버 본사에서 숙식하는 모습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냈지만 착실히 모아온 돈으로 집을 구해 이사한 것이다.

다음으로 기안84는 서울에서 수원집으로 이사했다.

기안84 수원집 / MBC
기안84 수원집 / MBC

이사한 이유에 대해 “서울 집이 있는 상태에서 수원에 있는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학원에서 자는 일이 많아져 민폐 같았다”고 말했다.

근처에 잘 곳을 찾았다는 기안84는 “스무 살때 살던 집 바로 옆방이 있더라. (스무살 때)꿈꾸던 공간 옆이라 바로 계약했다”고 새로운 집을 소개했다.

기안84 수원집 / MBC
기안84 수원집 / MBC

집을 유심히 살펴보던 이시언은 “나래바 2층 아니냐”며 의문을 던졌다.

기안84는 알고보니 5년 전부터 공황장애와 불안장애 치료를 받고 있는 사실을 털어놨다.

기안84는 수원에 마련한 집으로 돌아가 청소를 하고 집정리를 하며 부지런히 움직였다. 그는 “어린시절 살았던 원룸 옆 방에 다시 자리를 잡은 것. 서울 집은 완벽하게 처분했다”고 말했다.

기안84는 친구 하나 부를 수 없는 서울살이를 정리하고 수원으로 돌아간 뒤 한층 편안하고 안정적이 모습을 보였다. 이에 한혜진은 역시 “친구가 약이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어릴적 함께 커온 친구들과 함께해서 좋았다며 수원집으로 왔던 것.

이어 수원집에서 과천집으로 이사했다.

기안84 과천집 / MBC
기안84 과천집 / MBC

또다시 기안84는 후배 김충재를 불러 도와달라고 한 것.

김충재는 기안84의 새로운 과천집 내부 80년대 감성의 집을 보고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탈바꿈하기 위해 기안84와 김충재가 뭉쳤다.

한편 기안84와 김충재와 합심을 해 만들어가는 과천집의 리모델링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예고편에서는 김충재의 진두지휘 아래 셀프 페인팅과 실내 인테리어에 도전했다.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프로페셔널함과 미(美)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며 자타공인 미대 오빠의 매력을 보여줘 80년대 감성의 집이 어떻게 변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