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식 새우 토스트 멘보샤에 관심 집중…“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멘보샤가 ‘현지에서 먹힐까 3 - 미국편’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멘보샤는 중국식 새우 샌드위치 튀김 혹은 새우 토스트를 뜻하는 말로, 한자를 풀이해보면 ‘빵’과 ‘새우’로 이뤄져 있다.

중국음식이 아니라는 설이 있지만, 중국 본토에서도 먹는 음식이 맞다.

국내에는 산동 출신 화교들에 의해 소개되었으며, 면보하라고도 불린다.

해외 중식당에서는 ‘shrimp toast’(새우 토스트)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다고 전해진다.

멘보샤 / 네이버 지식백과
멘보샤 / 네이버 지식백과

대중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이연복 셰프가 ‘해피투게더’의 야간매점서 몐바오샤라는 이름의 메뉴로 소개하면서부터다.

이후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에서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서도 대표 메뉴로 꼽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독한 미식가’ 시즌 7 마지막화에도 등장하는 메뉴다.

한편, 멘보샤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빵 4장과 칵테일새우 1컵, 달걀 흰자(1개 분량), 녹말가루와 스위트 칠리소스, 소금, 후춧가루 등이 필요하다.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낸 뒤 4등분하고, 새우는 소금물에 헹궈서 물기를 뺀 뒤 곱게 다진다.

그 후 다진 새우에 달걀 흰자와 녹말가루, 후춧가루를 넣어 섞은 뒤, 식빵 위에 새우반죽을 얹어 다른 식빵으로 덮는다.

식용유를 달군 뒤 새우식빵을 넣어 양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튀겨서 마무리하면 된다.

다만 빵과 새우반죽의 익는 온도가 달라서 기름을 낮은 온도부터 서서히 올려야 한다.

더불어 에어프라이어서도 멘보샤를 만들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