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권혁수도 따라한 유튜버 구도쉘리, 실버버튼 받음과 동시에 ‘채널 활동 중단’…무슨일?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5.30 17: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권혁수도 따라하며 패러디열풍을 이끈 유투버 구도쉘리가 실버버튼을 받음과 동시에 채널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지난 28일 구도 쉘리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실버 버튼을 받은 동시에 악의적 신고 테러로 인해 현재 이 채널 구도 쉘리의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게 됐다”고 전했다.

구도쉘리 유튜브 채널
구도쉘리 유튜브 채널

이어 “악의적 신고 테러로 인해 제 채널에 큰 타격을 받은 것은 이번이 2번째다"라며 "현재 유튜브 측에 이메일을 보내놓은 상태다. 어떠한 설명도 경고도 없이 너무나 당황스럽다. 문제가 있었다면 실버 버튼을 받을 자격도 되지 않았을 거다. 커뮤니티 가이드라인과 저작권 경고 받은 거 없이 깨끗한데 말이다"라며 당황스러워했다.

그는 “저도 이러한 일들을 이전에 나름 많이 겪어보았고 밑바닥까지 다 잃어본 사람이다. 그때마다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라며 “자신의 의지대로 자신의 뜻대로 편히 인생을 살아보지 못한 사람은 더 이상의 어떠한 피 튀기는 공격에도 아픔과 고통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렇게 고통스럽게 공격받아 살아온 인생이 너무나도 당연했으니까... 제 꼴에 그동안 여러분께 받은 사랑은 제 인생에 있어 너무나 어울리지 않는 불협화음이었다. 실버 버튼이며 20만 구독자이며 구도 쉘리 채널에 구도 쉘리는없었다. 나도 누군지 모르는 이 채널의 주인인 불특정 당신에게 내가 말씀드릴게요”라며 일침을 날렸다.

끝으로 구도 쉘리는 “현 "구도 쉘리 채널"은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잠정적 혹은 영구적 중단을 하게 되었다, 당분간은 "다음의 4개의 채널"에서 "활.동."을 할 것이고, 자세한 소식은 곧 업뎃 드리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구도 쉘리가 게재한 글의 전문이다.

방금 "실버 버튼" 받았습니다,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그런 순간입니다."지킬과 하이드"같은 심경은 바로 이럴 때 느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실버 버튼"을 받은 동시에 "악의적 신고 테러"로 인해 현재 이 채널 "구도 쉘리"의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악의적 신고 테러"로 인해 제 채널에 큰 타격을 받은 것은 이번이 2번째입니다. 현재 유튜브 측에 이메일을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어떠한 설명도 경고도 없이 너무나 당황스럽습니다, 문제가 있었다면 실버 버튼을 받을 자격도 되지 않았겠죠, 커뮤니티 가이드라인과 저작권 경고 받은거 없이 깨끗한데 말이죠..

인생은 이러합니다, 소신 있게 살아도, 정직하게 살아도, 착하게 살아도, 억울한 일들이 생기고, 재수 없는 일들이 생기고, 손해 보는 일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는 이러한 일들을 이전에 나름 많이 겪어보았고 밑바닥까지 다 잃어본 사람입니다. 그때마다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더군요, "1. 다 잃고 밑바닥에서 포기한 채 무덤을 파 지하에서 편히 휴식을 취할 것인가" 아님 "2. 다 잃고 밑바닥에서 새롭게 새싹을 틔어 다시 박차고 일어날 것인가" 

자신의 의지대로 자신의 뜻대로 편히 인생을 살아보지 못한 사람은 더 이상의 어떠한 피 튀기는 공격에도 아픔과 고통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렇게 고통스럽게 공격받아 살아온 인생이 너무나도 당연했으니까... 제 꼴에 그동안 여러분께 받은 사랑은 제 인생에 있어 너무나 어울리지 않는 불협화음이었습니다. 실버 버튼이며 20만 구독자이며 구도 쉘리 채널에 구도 쉘리는없었습니다. 

나도 누군지 모르는 이 채널의 주인인 불특정 당신에게 내가 말씀드릴게요,
"황당했지? 어이없었지? 관심 못 받아야 할 사람이 관심받아서 자괴감 들었지? 내가 의도한 거 정말 아니었어, 나도 당황스럽다, 정말 미안해, 나까지 것도 이만큼 했으니 당신은 나보다 훨씬 더 잘할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야, 나 사실 유튜브 한지 1년쯤 되었고, 1만명 구독자 달성했을 때 "악의적 신고 테러"로 인해 타격받아서 내 채널에 올라와 있던 200여 개의 영상들 전부다 삭제하고 마인드 컨트롤해서 영상들 올려 4개월 만에 20만 구독자 처음부터 다시 쌓아올린 거야, 그런데 이렇게 또 한 번 "악의적 신고 테러"로 인해 타격을 받게 되었어, 일단 눈에 보이는 나의 상황은 이래, 그뿐만이 아니라 이외 다수야 당신은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잘 모르니.. 너무 억울하고 불공평하다 열받지 마, 그 대신 내 인생을 돌아보면 나는 끊임없는 시련에 굴복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무언가를 항상 해왔던 거 같아, "난 해도 안돼", "난 태어났을 때 조건이 갖추어있지 않았어"라고 신세한탄 안 하고... 난 천재는 아닌데 "노력형"인 거 같고 "끈기"와 "인내심"이 좀 있는 거 같아.. 난 당신의 인생이 부럽다고 동경하지 않고 당신의 인생이 나보다 못나다고 안심하지 않아, 그냥 난 내 인생 살아가는데 원치 않게 "도화살"과 "역마살"이 자꾸 끼네.. 나 개명할까...?"

현 "구도 쉘리 채널"은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잠정적 혹은 영구적 중단"을 하게 되었고요, 당분간은 "다음의 4개의 채널"에서 "활.동."을 할 것이고, 자세한 소식은 곧 업뎃 드리겠습니다, 인생 별거 있어, 그냥 받아들이고 즐깁시다, 오늘의 행복도 오늘의 고통도 슬픔도 이 또한 일시적인 것이니.

이에 네티즌들은 “신고에도 굴하지 않는다구요. 아.시.겠.어.요?”, "언니 좋아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구요! 아.시.겠.어.요? ”, “진짜 신고해야할 채널은 안하고 뭐하냐 진짜”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했다.

한편 유튜버 구도쉘리는 ”시간이 없어서 불닭볶음면 2개만 먹겠다구요”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영상 속 구도쉘리는 부엌에 슨 채로 불닭볶음면을 먹으며 연신 “시간이 없다구요”, “아시겠어요?”라며 독특한 말투로 네티즌들 사이서 주목받았다.

이에 최근 권혁수도 자신의 유튜브 채널 ‘권혁수감성’을 통해 쉘리 패러디 영상을 게재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