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참좋은여행사 “한국인 31명 탑승”…‘생방송 오늘아침’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5.30 09: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를 다뤘다.

30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를 속보로 전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AP통신 등 외신은 34명이 탄 유람선 ‘하블라니’가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다른 유람선과 충돌한 뒤 침몰, 3명이 숨지고 16명이 실종됐다고 전했다. 탑승객들은 대부분 동아시아계 여행객이라고 보도 또한 잇따랐다. 로이터는 헝가리 국영방송 보도를 인용하며 사망자가 최소 7명이라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외교부는 해당 유람선에 한국인 33명이 탑승했으며, 그 중 7명이 구조됐고 19명을 실종됐다고 발표했다. 침몰 유람선을 이용해 패키지 투어를 진행한 ‘참좋은여행’ 측은 해당 유람선에 자사 인솔자를 포함해 31명이 탑승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현장에서는 폭우가 내리는 가운데 소방선 등이 구조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해당 유람선 탑승 한국인들은 ‘참좋은여행’ 여행사가 내놓은 '발칸+여유있는 동유럽 6개국 12/13일' 패키지 상품을 통해 부다페스트를 여행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진 아나운서는 “실종자가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참 걱정”이라고 말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현재 폭우가 내리고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실종자들이) 부디 무사히 돌아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