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원어스(ONEUS) 시온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응원법 빨리 듣고 싶어”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29 17:2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원어스(ONEUS) 시온이 팬들과 함께 하고 싶은 무대를 언급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원어스(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두 번째 미니앨범 ‘레이즈 어스(RAISE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원어스(ONEUS) 시온 / RBW
원어스(ONEUS) 시온 / RBW

이날 시온은 “원어스가 1집 앨범에 이어 4개월 만에 2집 앨범으로 돌아왔다. 준비하면서 더 멋지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정말 많이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우리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의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는 사람들이 비춰주던 빛으로 더 높은 도약을 해나갈 원어스를 뜻한다. 

아직 어둠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해뜨기 전과 본격적으로 어두워지기 직전 해 질 무렵의 시간을 주제로 한 ‘RAISE US’는 어슴푸레한 주변, 저만치서 움직이는 실루엣이 내가 기르던 개인지 나를 해치러 오는 늑대인지 분간할 수 없는 때를 일컫는 말로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는 프랑스 속담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태양이 떨어질 무렵 노을빛의 붉은 시간과 태양이 떠오를 무렵 새벽빛의 푸른 시간을 주제로 하여 대조되는 이중성을 콘셉트로 정했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는 이번 앨범의 콘셉트인 개와 늑대의 시간(석양이 질 무렵)을 표현한 곡으로,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와 더불어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인상적인 가사를 더했다.

원어스(ONEUS) 시온 / RBW
원어스(ONEUS) 시온 / RBW

원어스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케이콘 2019 재팬(KCON 2019 JAPAN)’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케이콘에서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무대를 최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시온은 “우리가 항상 무대를 하면서 팬분들께도 말씀드렸던 게 있다. 무대를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팬분들이 응원법을 외쳐주실 때마다 같이 무대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태양이 떨어진다’는 아직 응원법을 못 들었다. 케이콘에 선 것만 해도 정말 영광이고 행복했는데 ‘발키리’ 응원 소리가 엄청 컸다”며 “빨리 2집 앨범에서도 팬분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무대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원어스(ONEUS) 시온 / RBW
원어스(ONEUS) 시온 / RBW

수록곡으로는 시간을 관조하듯 세련되고 감각적인 멜로디로 녹여낸 인트로곡 ‘인트로 : 타임(Intro : Time)’, 영어는 못 하지만 연인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잔망 넘치고 귀여운 가사와 청량한 느낌의 뭄바톤 장르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잉글리시 걸(English Girl)’, 해가 지고 사물의 윤곽이 흐릿한 무렵 언덕 너무 다가오는 개와 늑대의 분간이 어려운 비현실적인 시간을 표현한 가사와 다채로운 구성이 매력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 ‘개와 늑대의 시간 (BingBing)’, 노을이 진 후에도 밤이 오지 않는 백야의 세상에 항상 너를 밝게 비춰주겠다는 염원을 가사에 담은 팝 R&B 곡 ’백야 (White Night)’, 이미 지나간 시간에 얽매여 있지 말고 아직 오지 않은 불투명한 미래의 불안 또한 접어두고 현재를 즐기자는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나우(Now)’까지 총 6곡이 담겼다.

끝으로 시온은 이번 활동 공약으로 “저번 앨범에서 50만 공약을 세웠다. 이번 앨범에서는 조금 더 욕심을 내서 컴백 날짜에 맞게 529만이 되면 ‘태양이 떨어진다’의 스페셜 안무 영상을 공개하겠다”며 “스페셜 영상에 개인 직캠까지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활동 목표는 ‘태양이 떨어진다’라는 제목처럼 팬분들이 태양을 볼 때마다 원어스 생각이 가득 났으면 좋겠다. 조금 더 욕심내 보자면 음원 차트 90위에 드는 게 큰 목표”라고 알렸다.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레이즈 어스(RAISE US)’를 발매하는 원어스(ONEUS)는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