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원어스(ONEUS) 레이븐, 활동 복귀 소감 “몸 많이 상했었지만 휴식 후 건강해져”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29 17: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일시 중단했던 원어스(ONEUS) 레이븐이 복귀 소감을 전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원어스(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두 번째 미니앨범 ‘레이즈 어스(RAISE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원어스(ONEUS) 레이븐 / RBW
원어스(ONEUS) 레이븐 / RBW

앞서 레이븐은 지난 3월 11일 건강과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팀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후 휴식을 취하며 회복에 전념한 레이븐은 약 2개월 만인 지난달 8일 활동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날 쇼케이스 무대에 선 레이븐은 “복귀하게 돼서 정말 기쁘다. 제가 오랜 연습생 기간을 거치면서 몸이 많이 상했었다”며 “이번 컴백 활동을 위해 멤버들, 회사와 상의를 거친 후에 잠시 치료에만 전념하고 휴식을 갖게 됐다. 이번에 충분한 휴식을 갖고 쉬면서 활동하는 데 무리 없이 건강해졌다”고 현재 컨디션을 언급했다.

원어스(ONEUS) 건희 / RBW
원어스(ONEUS) 건희 / RBW

건희는 맏형 레이븐의 부재에 대해 “사실 우리 다섯 명 다 맏형한테 의지를 많이 했던 터라 마음이 많이 안 좋긴 했다”며 “평소에 연습도 굉장히 열심히 같이 하고 항상 모든 걸 같이 했던 형이었는데 아프다는 얘기를 듣고 우리도 굉장히 마음이 안 좋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형이 치료에 전념하고 더 건강해진 모습으로 원어스를 더 같이 오래오래 할 수 있도록 회사와 멤버들이 형이 빨리 낫는데 전념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서 치료에 전념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지금은 다행히 많이 좋아지고 무대와 활동을 하는데 지장이 없을 만큼 건강해졌다. 같이 할 수 있게 돼서 정말 기쁘다. 앞으로 원어스 여섯 명이 다 건강하고 오래오래 같이 활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원어스(ONEUS) / RBW
원어스(ONEUS) / RBW

‘우리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의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는 사람들이 비춰주던 빛으로 더 높은 도약을 해나갈 원어스를 뜻한다. 

아직 어둠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해뜨기 전과 본격적으로 어두워지기 직전 해 질 무렵의 시간을 주제로 한 ‘RAISE US’는 어슴푸레한 주변, 저만치서 움직이는 실루엣이 내가 기르던 개인지 나를 해치러 오는 늑대인지 분간할 수 없는 때를 일컫는 말로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는 프랑스 속담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태양이 떨어질 무렵 노을빛의 붉은 시간과 태양이 떠오를 무렵 새벽빛의 푸른 시간을 주제로 하여 대조되는 이중성을 콘셉트로 정했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는 이번 앨범의 콘셉트인 개와 늑대의 시간(석양이 질 무렵)을 표현한 곡으로,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와 더불어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인상적인 가사를 더했다.

수록곡으로는 시간을 관조하듯 세련되고 감각적인 멜로디로 녹여낸 인트로곡 ‘인트로 : 타임(Intro : Time)’, 영어는 못 하지만 연인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잔망 넘치고 귀여운 가사와 청량한 느낌의 뭄바톤 장르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잉글리시 걸(English Girl)’, 해가 지고 사물의 윤곽이 흐릿한 무렵 언덕 너무 다가오는 개와 늑대의 분간이 어려운 비현실적인 시간을 표현한 가사와 다채로운 구성이 매력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 ‘개와 늑대의 시간 (BingBing)’, 노을이 진 후에도 밤이 오지 않는 백야의 세상에 항상 너를 밝게 비춰주겠다는 염원을 가사에 담은 팝 R&B 곡 ’백야 (White Night)’, 이미 지나간 시간에 얽매여 있지 말고 아직 오지 않은 불투명한 미래의 불안 또한 접어두고 현재를 즐기자는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나우(Now)’까지 총 6곡이 담겼다.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레이즈 어스(RAISE US)’를 발매하는 원어스(ONEUS)는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