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온리원오브(OnlyOneOf) 유정 “연습생 때부터 자작곡-자작안무 준비, 우리만의 경쟁 치열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온리원오브(OnlyOneOf) 유정이 데뷔 준비 과정을 언급했다.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온리원오브(러브, 규빈, 나인, 준지, 유정, 밀, 리에) 첫 번째 미니앨범 ‘. . .(dot point jump)’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온리원오브(OnlyOneOf) 유정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온리원오브(OnlyOneOf) 유정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이날 유정은 데뷔 준비 과정에 대해 “연습생 때부터 자작곡과 자작안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진행하면서 우리만의 경쟁이 되게 치열했다. 평가를 준비하면서 제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표현하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어려움을 느꼈다”며 “지금은 서로의 장점을 다 잘 파악하고 있다. 무엇보다 제 장점을 잘 파악하게 돼서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온리원오브(OnlyOneOf) 러브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온리원오브(OnlyOneOf) 러브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러브 역시 “연습생 때부터 거의 100% 셀프 프로듀싱 평가를 진행했다. 자작곡부터 가사, 멜로디, 안무창작, 곡 콘셉트까지 100% 우리 내에서 팀 회의를 통해 한 달에 한 번씩 평가를 진행했다”며 “연습생 때부터 이미 많은 자작곡들을 보유하고 있는 게 우리들만의 콘셉트와 색깔이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대한 트렌디한 음악들을 지향하고 있다. 준비가 많이 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작부터 크게 한 번에 빵 터트릴 준비가 됐다”며 “같이 한 지는 3년 정도 됐다”고 알렸다.

온리원오브(OnlyOneOf) 나인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온리원오브(OnlyOneOf) 나인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나인은 온리원오브만의 장점에 대해 “아직 부족하지만 멤버 전원 프로듀싱이 가능하다 보니까 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우리들만의 장점을 조금 더 살려 무대에서 좋은 표현력으로 여러분들께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온리원오브(OnlyOneOf)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온리원오브(OnlyOneOf) /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첫 번째 미니앨범 ‘. . .(dot point jump)’은 시작은 하나의 작은 점에 불과하지만 이어서 선을 만들고 온리원오브만의 단단한 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히스토리의 제1막이다.

팬 타이틀곡 ‘사바나(savana)’는 남성적인 섹시한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으로 퍼포먼스와 전체적인 무대 색감을 강렬하게 구성했다. 어반 댄스 비트 중심으로 K팝에서는 좀처럼 들을 수 없던 미적인 튠이 인상적이다.  

팝 타이틀곡 ‘타임리프(time leap)’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시간을 돌리고 싶은 사랑의 아픔을 털어놓는다. 부드럽지만 애절한 정서와 춤선을 엿볼 수 있다. 

수록곡에는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한 자작곡 ’온리원오브 유(OnlyOneOf yOu)’, ‘프래질(fragile)’을 비롯해 ‘블로썸(blOssOm)’, ‘피카소(picassO)’까지 총 6곡이 담겨있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 . .(dot point jump)’을 발매한 온리원오브(OnlyOneOf)는 팬 타이틀곡 ‘사바나(savana)’와 팝 타이틀곡 ‘타임리프(time leap)’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수록곡 4곡은 트위터 기준 ‘#OnlyOneOf’의 태그가 5,555개 달성될 때마다 1곡씩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