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람이 좋다’ 김봉곤 훈장과 청학동 국악자매 “표현 없는 아버지, 노력이 사랑”…그의 나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김봉곤 훈장과 김자한·경민·도현·다현 사남매를 만났다.

28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4인 4색 4남매의 특별한 일탈’ 편이 방송됐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김봉곤 훈장은 지리산 청학동 해발 900미터 고지의 산골에서 서당집의 4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한때는 판소리꾼을 꿈꾸다가 지난 1989년 서당을 차리며 지금에 이르렀다.

셋째 김도현(14) 양과 막내 김다현(11) 양은 김봉곤 훈장의 아들과 딸이자 ‘청학동 국악자매’로 그 명성을 알리고 있다. 아버지의 못 이룬 꿈을 이뤄주려는 듯, 김영임 명창에서 경기민요를 전수받는 등 판소리에 매진하는 모습이다.

KBS2 ‘불후의 명곡’의 올해 설 특집에서 우승을 거뒀을 정도의 실력자들이다. 김봉곤 훈장도 자매를 밀어주기 위해, 100대 명산을 다니며 산 정상에서 판소리를 하는 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연습을 시키는 모습이다.

막내딸 김다현 양은 “아버지가 속마음을 표현은 잘 안하시는데 아버지가 저희 꿈을 위해서 노력해주시는 것도 다 사랑”이라며 큰 울림을 전했다.

김봉곤 훈장은 “자식이 없었다면 인생이 무미건조했을 것 같다. 삶의 보람이 없었을 것 같다 싶다. 가지 많은 나무 바람 잘 날 없다지만 그게 삶인 것 같다. 희노애락이 다 있다,자식들 키우다 보면”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봉곤 훈장의 나이는 1967년생으로 53세다.

MBC 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